본문 바로가기
[잡담 및 공지]

[공지]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3 공략에 관한 공지

by 구호기사 2023. 2. 22.
728x170

자꾸 비슷한 문의가 덧글로 달려서 공지로 정리합니다.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3 공략을 하는가?

 

현재로선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공략을 위해선 몇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첫째로, 제가 그 게임을 오랫동안 플레이 할 정도로, 재밌게 즐겨야 합니다. 제 취향에 맞지 않으면 오래 플레이를 할 수 없고, 오래 안하면 제대로 된 공략이 나오지 않습니다.

 

둘째로, 파일 분해툴이 나와야 합니다.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가 심도있는 공략이 가능했던건 파일 분해툴이 나와서입니다. 제가 렐릭 직원이 아니라서, 분해툴이 안 나오면 세부 데이터를 알 방법이 없어서, 2편과 같은 공략은 하고 싶어도 못합니다.

 

셋째로, 게임이 리플레이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만족스러운 스샷을 찍기 위해선 리플이 필수입니다.

 

넷째로, 다른 곳에서 제대로 된 공략이 없어야 합니다.

공략이란게 내가 답답해서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이미 다른 곳에서 방대한 데이터를 정리해서 공략을 썼다면, 굳이 제가 공략을 쓸 이유는 없습니다.

 

이 조건들이 안 갖춰지면 2편과 같은 공략은 어렵습니다.

 

 

 

추가.

 

텍스트 분해 방식으로 렐릭 게임의 데이터 마이닝을 할땐, 해당 게임의 SGA 파일을 RGD 파일로 분해한 뒤, RGD 파일을 TXT 파일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현재 RGD 분해툴로, 컴퍼니3의 SGA 파일을 RGD로 분해하는데 성공했지만, RGD를 TXT로 변환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컴퍼니3 만들면서 엔진을 갈아엎었다더니, 기존의 컴퍼니2, 워해머3, 에오엠4 등에 쓰이던 툴이 안 먹히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공략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니 양해 바랍니다.

 

모딩툴 방식의 데이터 마이닝은 공개되어 있지만, 이 방식은 손에 익지 않은데다, 연결된 항목을 빠르게 찾기 힘들어서, 제가 쓰기 어렵습니다. 스탯 확인 정도는 가능한데, 이미 스탯 정보를 정리한 사이트들이 많은 것도 이유...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