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2월 패치로 다시한번 리뉴얼된 스킬셋
기갑소총병 자리 안 바꾼거 보소
기계화 전투단 (Mechanized Groups) 0 CP
2018. 12월 패치로 WC51과 M3반궤도 차량이 통합되고, 생산유닛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WC51은 병영에서 생산할 수 있고, M3 반궤도차량은 조건을 갖추면 병영에서 생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C51 군용트럭 포스팅(링크), M3 반궤도차량 포스팅(링크) 참조.
예비 기갑부대 (Reserve Armor) 0 CP
2017. 12월 패치로 새로이 추가된 스킬.
3티어 대대 지휘소(Battalion Command Post)에서 M4A3 76mm 셔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덤으로, M4A3 75mm 셔먼에 도저 날(Dozer Blade)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기갑소총병 (Cavalry Riflemen) 280 인력 1 CP
2018. 12월 패치로 추가된 유닛.
이제 기계화 중대는 기갑소총병 1분대를 즉시 소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갑소총병 포스팅(링크) 참조.
급습전술 (Raid Tactics) 40 탄약 0 CP
2018. 12월 패치에서 삭제되었습니다.
M21 자주박격포 (M21 Mortar Half-track) 200 인력 30 연료 2 CP
2017. 12월 패치로 추가된 스킬.
M21 자주박격포 한 대를 즉시 소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M21 자주박격포 포스팅(링크) 참조.
퇴각 후 재보급 (Withdraw and Refit) 무료 2 CP
환불가격 | WC51 군용트럭 |
M3 반궤도차량 |
M20 다목적차량 |
M15A1 대공차량 |
M5A1 스튜어트 |
M4A3 셔먼 |
M36 잭슨 |
M8A1 자주곡사포 |
인력 | 180 | 202 |
255 |
262 |
180 |
255 |
262 |
195 |
연료 | 15 | 26 | 15 | 37 | 52 | 82 | 93 | 56 |
2017. 12월 패치에서 삭제되었습니다.
환불없는 환불교
제병협동 (Combined Arms) 125 탄약 4 CP
2018. 12월 패치로 리뉴얼되면서 새로이 생긴 스킬.
45초 동안 보병과 차량이 범위 30 이내에 인접해 있으면, 양쪽 다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병 - 시야 +35%, 재장전 -20%, 명중률 +30%.
차량 - 시야 +35%, 재장전 -30%, 사거리 +5
보병과 차량사이에 거리가 멀어지면 버프가 적용되지 않으므로, 제병협동을 쓰기 전엔 반드시 거리를 좁혀놓는게 중요합니다. 지속시간 중에 거리가 멀어져 버프가 해제되더라도, 다시 거리를 좁히면 버프가 재적용됩니다.
한타 싸움에 써 주면 큰 힘이 되는 스킬로, 특히 연사력이 빠른 76mm 셔먼에게 재장전 -30% 보너스는 무섭습니다. 그 외 버프들도 큰 도움이 되지만, 탄약을 많이 소모하므로, 남발하진 맙시다.
재사용시간은 100초로, 지속시간 45초를 제하면 체감 재사용시간은 55초입니다.
Tip. 노획한 추축전차에게도 버프가 적용됩니다.
정찰기 횡단 (Recon Sweep) 60 탄약 4 CP
한대의 P-47 정찰기를 드래그한 방향으로 불러내어 시야를 밝힙니다.
2017. 12월 패치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소령 정찰기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아쉽진 않은 편...
155mm 곡사포 포격 (155mm Artillery Barrage) 180 탄약 8 CP
2017. 12월 패치에서 삭제되었습니다.
대신, WC51 트럭이 155mm 포격을 호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대지휘소 해금 필요)
- 운용 -
기계화 중대는 기갑소총병과 다양한 경차량을 운용할 수 있는 지휘관입니다.
2번이나 대형 리뉴얼을 거쳐서, 초기버전과는 완전히 달리진 지휘관...
미국 지휘관 중 유일하게 처음부터 차량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변칙적인 운영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WC51은 퀴벨바겐처럼 거점을 점령하러 돌아다닐 수 있고, 보병을 태워서 적과 교전할 수도 있습니다. 거기다, 거치 기관총을 장착시켜주면 상대의 무기가 닿지않는 곳에서 쪼아대면서 괴롭힐 수 있어, 보병을 하나씩 짤라먹기 좋은 편... 기갑소총병이 해금되면 이들을 태우고 대전차무기가 없는 보병이나 중화기에게 접근하여 녹여버릴 수도 있습니다. WC51을 대대 지휘소 해금때까지 살려두면 강력한 포격을 사용할 수 있으니, 오래 살려둘수록 좋습니다.
새로이 추가된 기갑소총병도 큰 도움이 됩니다. 강습공병과 흡사하면서도 좀 더 전투에 특화된 유닛인데, 2 톰슨으로 접근해서 강력한 화력을 발휘할 수 있고, 대전차 사첼로 중형전차의 엔진을 단번에 파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연막 총류탄을 이용해 적의 방어선을 돌파하는 돌격병으로 활용하다가, 전차들이 등장하면 아군 대전차포를 호위하거나 거점을 점령하러 보내는 역할을 맡기기 좋습니다. 덕분에, 소총병만 쓰는 지휘관들보다 운영이 좀 더 다채로운 편...
빌드오더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지만, 기계화 중대 전용 차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생각이라면 쌍장교 빌드가 가장 무난합니다. 여기에,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적의 방어선을 파괴할 생각이라면 M3 하프트랙이 괜찮은 선택입니다. M3을 생산할 예정이라면 엠뷸런스를 생략하고 자원을 병력에 몰빵한 뒤, 장교와 보병들을 무한 충원하면서 밀어붙일 수 있기 때문... 상대가 대비를 못하면 단번에 라인을 파괴할 수 있지만, 제압무기에 저지당할 위험이 높으므로 수류탄 해금을 빨리해야 하고, 치료를 M3의 의료지원품으로 때워야 하기 때문에 탄약이 무시무시하게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방어선을 굳히면서 전차를 모을때까지 방어할 생각이라면 자주박격포를 활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쌍장교 빌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중기관총과 대전차포로 라인을 굳혔다면 자주박격포로 야금야금 피해를 줄 수 있어, 상대가 중화기와 벙커 위주로 운영할때 손쉽게 괴롭힐 수 있습니다. 단, 상대의 전차가 난입하면 자주박격포들이 몰살당할 수 있으므로, 엔진을 파괴할 수 있는 소총병이나 기갑소총병을 근처에 대기시키는게 좋고, 여유가 되면 여기저기 지뢰를 매설하는 것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기계화중대 전용차량을 쓰지 않고 소대지휘소 해금이나 중대지휘소 해금으로 운영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어느 빌드를 사용하든 기계화중대의 주력은 후반에 쏟아져나오는 셔먼들이므로, 셔먼을 충분히 확보할때까지 버틸 수 있는 전술이라면, 어떤 전술을 사용하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2017. 12월 패치에서 리뉴얼되어서, 완전히 새로운 지휘관이 되었습니다.
커다란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환불스킬 삭제.
2. 정찰기 스킬 삭제.
3. 오프맵 155mm 포격스킬 삭제. (WC51 포격호출로 대체)
4. 예비 기갑부대 0CP에 추가. (76mm셔먼, 75mm 불도저 셔먼 추가)
5. 급습전술 0CP에 추가.
6. 자주박격포 추가.
7. WC51 트럭, M3 반궤도 차량 리뉴얼.
환불이 사라지면서, 환불을 이용한 스노우볼링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그 대신, 불도저 셔먼과 76mm 셔먼의 추가로 기갑유닛이 충실해졌고, WC51이 개편되어 장기전에서도 쓸만해졌으며, 급습전술의 추가로 시야와 점령에서 이득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환불은 매우 쓸만한 스킬이었지만, 환불 못하고 터지면 그대로 말리는 양날의 검이었고, 장기전이 될수록 쓸 곳이 없어서, 어느정도 유통기한이 있는 스킬이었습니다. 거기다, 전용유닛인 WC51트럭과 M3 반궤도 차량도 전부 유통기한이 있어서, 스노우볼에 목숨을 걸어야 한건 덤... 한마디로, 초반부터 몰아쳐서 본 이득을 유지하면 매우 강력한 지휘관이었지만, 차량을 환불 못받고 터지면 게임이 말려버리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 지휘관이었습니다.
하지만, 리뉴얼로 환불이 사라진 대신, 우수한 기갑유닛들과 이를 서포트해주는 차량이 추가되면서, 유닛조합으로 견실하게 운영하는 지휘관이 되었습니다. 75mm 불도저 셔먼과 76mm 셔먼의 추가로 기갑전력이 탄탄해졌고, WC51 트럭은 초반에 약해졌지만 스킬들이 추가되어 장기전에서 쓸만해졌으며, 새로생긴 자주박격포도 WC51의 넓은 시야와 조합하기 좋아, 시너지 효과가 좋습니다. 잉여에 가까웠던 M3 전투단도 리뉴얼되어 쓸만해진 건 덤... 덕분에, 스노우볼 굴리는 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졌지만, 운영중심으로 차근차근 이득을 보는 지휘관이 되었습니다.
2018. 12월 패치에서 다시한번 리뉴얼 되었습니다. 그만바꿔 이놈들아...ㅠㅠ
1. 급습전술 삭제
2. 기갑소총병 1CP에 추가.
3. 제병협동 4CP에 추가.
4. WC51과 M3 반궤도차량 소환스킬이 '기계화 전투단'으로 통합되고 생산유닛으로 변경.
5. 76mm 셔먼 상향.
기갑소총병의 추가 덕분에, WC51과 조합하면 초반전술을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 미국 티어 개편으로 기계화중대 전용차량을 쓰기 좋아졌고, 76mm 셔먼도 엄청나게 상향되어 주력전차로 손색이 없어졌습니다.
스킬면에선 급습전술이 삭제되고 중기갑 중대에 있는 제병협동이 추가되었는데, 퍼싱과 보조전차 소수만 운영하는 중기갑 중대보다, 셔먼 개떼를 운영하는 기계화 중대가 궁합이 더 좋은 편... 안 그래도 연사력이 빠른 76mm 셔먼이 제병협동 버프까지 받으면 DPS가 무시무시해지고, 사거리까지 증가하여 잭슨 없이도 판터를 상대할 수 있으므로, 전투용으론 급습전술보다 유용합니다.
게임유형 | 개인전 | 좋음 | - 경차량, 경전차는 소규모 교전에 유효 - 팀전에서 차량표식과 포격지원이 유효 - 기갑유닛이 탄탄해져서 팀전에서 활약가능 |
소규모 팀전 |
좋음 | ||
대규모 팀전 |
좋음 | ||
맵유형 | 개활지 | 좋음 | - WC51는 개활지에서 유효 - 시가전에선 기갑소총병 활용 가능 - 기갑소총병으론 중립건물 청소가 어려움 |
시가전 | 보통 | ||
숲지 | 좋음 | ||
자원관리 |
인력관리 | 보통 | - 리뉴얼되면서 연료소비가 매우 커짐 - 스킬과 추가무장에 탄약소모가 큼 - 탄약과 연료의 효율적인 소비가 필요 |
탄약관리 | 나쁨 | ||
연료관리 | 매우 나쁨 |
Notice. 여기에 기재된 모든 수치나 활용법은 패치로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운용법과 평가는 개인적인 분석이니, 플레이 성향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내용에서 오류나 보완할 부분이 있으면 제보 바랍니다.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 > [예전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략/미국] COH2 : 소총병 중대 (Rifle Company) (35) | 2017.03.18 |
---|---|
[공략/미국] COH2 : 정찰지원 중대 (Recon Support Company) (45) | 2017.03.11 |
[공략/미국] COH2 : 보병중대 (Infantry Company) (28) | 2017.03.02 |
[공략/미국] COH2 : 중기갑 중대 (Heavy Cavalry Company) (28) | 2017.02.28 |
[공략/미국] COH2 : 기갑중대 (Armor Company) (23) | 2017.02.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