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및 공지]

[공지]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데이터 보강 작업 중입니다.

by 구호기사 2019. 7. 18.
728x170


현재 데이터 보강 작업 때문에 업데이트가 늦어지고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추가된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요 무기들 중거리 명중률 추가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차량 동축기관총류는 제외했습니다.



2. 탄창


재장전 모션이 뜰때까지 걸리는 사격 횟수.

몇'발'이 아니라 몇'번' 입니다.

연사무기는 한 사이클의 사격이 1번으로 취급합니다.



3. 사거리 보정 :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를 결정하는 수치


유닛이 아니라 무기에 종속된 수치입니다.

위 표 기준으로 사거리 0은 근거리 명중률, 25에선 중거리 명중률, 35에선 장거리 명중률이 적용되며...

다른 수치도 그렇지만 단계적으로 적용되는게 아니라, 선형식으로 적용됩니다.

(예: 거리 12.5 라면, 근거리 명중률과 중거리 명중률의 중간수치가 적용됨)


상당수의 무기(특히 전차류)는 이 수치가 제대로 기재되어 있지 않고 -1로만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거리 보정수치가 -1로만 표기된 무기는 사거리 보정 수치를 생략하였습니다.



4. 조준시간


적대적 유닛을 발견하고 사격을 할때까지 걸리는 준비시간.



5. 조준시간 보정


거리에 따른 조준시간 보정수치입니다.

중거리는 편의상 생략하였습니다.



6. 사격후 조준시간


하나의 목표에 대해 계속 사격하면, 대부분의 보병 소화기는 조준시간이 단축됩니다.

이 수치가 적용되지 않거나, 수치가 100%라서 변화가 없는 무기는 생략하였습니다.



7. 이동사격 명중보정


기존의 이동사격 보정 수치.

이동하면서 쏘면 명중률에 보정을 받습니다.



8. 이동사격 연사시간 보정


이동하면서 쏘면 연사시간에 보정을 얼마나 받느냐를 결정하는 수치.

단발무기는 해당 수치가 의미없으므로 생략했습니다.



9. 이동사격 쿨다운 보정


이동하면서 쏘면 쿨다운에 보정을 얼마나 받느냐를 결정하는 수치.




10. 연사력 보정, 연사시간 보정, 쿨다운 보정


거리에 따라 해당 수치가 얼마나 달라지느냐를 결정하는 수치.

이 수치가 생략되었다면, 근거리 원거리 관계없이 수치가 100%로 고정되었다는 뜻입니다.




11. 투척 딜레이


수류탄류를 투척할때 걸리는 시간.



12. AOE 범위


폭발류 무기의 경우, 어디까지가 근거리, 중거리, 원거리인지 결정하는 수치.

상단의 표 기준으로 사첼의 폭발범위가 5 라면, 반경 1.25는 근거리, 반경 2.5는 중거리, 반경 3.75는 원거리가 됩니다.



13. 데미지 보정


기존의 수치에, 중거리 수치를 추가하였습니다.

위 AOE 범위에 따라서 입는 데미지를 결정합니다.

상단의 표 기준으로 사첼의 데미지가 340 이므로, 근거리 반경은 340점, 중거리 반경은 255, 원거리 반경은 85의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지뢰같이 거리에 관계없이 데미지 100% 고정인 무기는, 중거리 수치를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14. AOE 관통력


폭발이 일어날때 적용되는 관통력.

일반적인 관통력은 직격될 때의 관통력입니다. 

탄환이 빗나가 바닥에 착탄했을때의 폭발에 휘말렸다면, 직격 관통력이 아니라 AOE 관통력이 적용됩니다.

AOE 관통력은 목표물과의 거리와는 관계없이, 폭심지에 얼마나 가까우냐에 따라 결정되며, AOE 범위 반경에 따라 근거리 관통력, 중거리 관통력, 원거리 관통력이 적용됩니다.

브룸베어, KV-2 같은 폭발범위가 넓은 무기에는 나름 중요한 수치지만, 폭발범위가 좁은 구축류에겐 거의 의미없는 수치... 그냥 비워두기 뭐해서 전차포류는 전부 정리했습니다.



15. 산탄도


이동시의 산탄도를 추가하였습니다.



16. 총구 or 포신 좌우회전


총구나 포신을 좌우로 돌리는 속도입니다.

포탑 회전속도가 아닙니다. 포신 돌아가는 속도입니다.

포신속도에는 수직속도와 수평속도가 있는데, 수직속도는 별 의미가 없어서 수평속도만 기재했습니다.

주로, 거치상태의 대전차포나 고정포탑 전차의 반응속도에 영향을 주는 수치.

회전포탑 전차는 포탑 회전속도가 더 중요한데, 이 수치가 어디에 있는지 찾기 어려워서 포기했습니다.

혹시 포탑 회전속도가 어느 파일에 들어있는 어느 수치인지 아시는 분은 제보바람....




현재 소련군 포스팅 부분만 수정 완료되었는데, 빠트린 부분이 있으면 제보주세요.


국방군 포스팅부터 수정해가면서 업데이트 반영하겠습니다.





잠수함 패치 공지


국방군 박격포와 Pak40 이 떡너프 당했습니다.

패치로그에는 없던데, 데이터 열어보니 너프를 좀 세게 맞았더군요...


국방군 곡사포 폭발범위가 소련 곡사포와 동일한 수준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미국 엠뷸런스 치료속도가 감소했습니다.




데이타 추가


소화기와 대전차 무기에 조준준비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정 중)

수류탄에 투척준비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조준준비 - 조준을 하기 전에 걸리는 시간. 새로운 목표를 조준할때 적용됩니다.

투척준비 - 수류탄의 조준준비 + 조준시간을 합친 수치.

수류탄은 언제나 새로운 목표를 지정하므로, 조준준비 시간이 100% 적용되므로 편의상 합쳤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