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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탈워 : 쇼군2]/[자료실]

[자료] 쇼군2 토탈워. 건물 수정 파일 pack (2012.5.13)

by 구호기사 2012.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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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버전 변경점 : 농장 식량 요구치가 1, 2, 4, 4 로 오타가 난 것을 1, 2, 3, 4 로 수정하였습니다.

이전 버전 받으신 분들은 반드시 이 버전으로 교체하시거나 직접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

(분명 테스트할땐 이런 버그 없었는데...)


mod_building.pack



쇼군2 토탈워 오리지널 시나리오의 빌딩 수정 pack 입니다.

라이즈 오브 사무라이와 폴 오브 사무라이는 테스트해보지 않았습니다. 오리지널 유저만 받으세요.


설치법 : 모드를 다운받아 쇼군2가 깔린 폴더의 Data 폴더 안에 집어넣는다.
(스팀판이라면 경로가 Steam\steamapps\common\total war shogun 2\data 가 됩니다.)
삭제법 : 해당 pack 파일을 삭제합니다.


변경점


1. 모든 경제건물의 효율의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대략 GDP 수치가 낮은 건물(보통 1000이하)은 효율 2배, GDP 수치가 높은 건물(금광 등)은 1.5배의 효율을 가지게 됩니다. 농장과 시장의 효율도 좋아져, 시장도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생겼고, 농장도 비옥한 토지라면 경제적인 메리트가 매우 큽니다.


2. 무역항 이상의 항구에서 식량을 1 제공합니다.

처음엔 농장의 식량 요구치를 늘리거나 시장의 식량 요구치를 줄여봤는데 겜이 너무 쉬워지는데다 식량 관리하는 재미가 없어져서 삭제하고, 무역항에서 식량을 1 얻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군항이나 남만 무역항도 식량 1입니다.


3. 성채 고용 슬롯을 증가시켰습니다.

대략 오리지널 기준으로 +1 정도 슬롯이 많습니다. 거성은 동일합니다.



테스트 해 본 결과 잘 키운 경제도시 두세개만 있어도 사무라이 풀부대 유지할 정도의 자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부터 목숨걸고 확장할 필요성이 줄어들었습니다. 또, 오리지널의 경우 무역수입 비중이 너무 컸는데, 경제건물의 효율을 올리면서 무역을 전혀 안해도 어느정도 수입이 보장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물론 무역하면 더욱 좋습니다.) AI의 물량도 늘어나므로 대규모 전투가 자주 벌어집니다. 테스트해본 결과 체감 난이도는 낮아집니다. (보통 플레이어가 다구리당해서 모든 무역 끊긴 상태에서 싸우는 경우가 많으므로)

시장의 효율을 늘렸고, 무역항에서 식량을 얻으므로 시장을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생겼습니다. 처음엔 시장의 식량요구치를 줄이거나 농장의 식량요구치를 늘려봤는데, 게임이 너무 쉬워지는데다 식량 관리하는 재미가 사라져서 무역항에서 식량을 얻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때문에 항구가 있는 도시의 가치가 올라갑니다.

슬롯 증가는 풀부대 양성에 지나치게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 때문에 수정하였습니다.


쇼군2는 멀티 때문에 업데이트가 자주 있는데, 건물이 변경되는 업데이트가 있다면 덧글 달아주시면 재수정 하겠습니다.

(근데 보통 유닛을 건드리지 건물은 잘 안건드리는터라...)



피드백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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