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탈워 : 미디블 2]/[병과:오리지널]

[병과] 스코틀랜드의 커스텀 전용 병과

by 구호기사 2008. 12. 29.
728x170

갤로우글래스 용병대
Galloglaich (merc)

병과    보병
병종    중보병
인원    60
 
주무기종류   도끼 (베기)
근접공격력   17
돌격보너스   6 (돌격거리 30)
 
총방어력     9
갑옷방어     5
방어기술     4
방패방어     0
 
체력         1
사기         9
피로         4
 
무기업그레이드  +1
갑옷업그레이드  +0
 
고용비용   380
 
지형영향   일반(+1) 사막(-2) 숲(+3) 설원(+2)
 
특성
- 장갑에 효과적
- 숲과 설원에서의 전투에 능함
- 높은 사기
- 좋은 체력
 
갤로우글래스는 사나운 전사들로서, 원래는 스코틀랜드 서부해안 출신이지만 아일랜드로 도망쳐서 그곳에서 용병으로 일자리를 얻은 이들을 말합니다. 초기에는 아일랜드왕에게 고용의 대가로 소고기를 받았지만 나중에는 토지를 지급받았습니다. 이 사나운 사나이들은 가공할만한 전사들이며, 거대한 양손도끼와 경갑옷으로 무장했습니다.
 
- 갤로우글래스 용병대는 캠페인에서 용병으로 고용할 수 있습니다.

갤로우글래스는 거대한 양손도끼를 휘두르는 중보병으로, 하이랜드 귀족전사대보다 더 강력한 공격력과 돌격력, 그리고 장갑관통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양손도끼의 느린 공격속도 때문에, 양손검을 사용하는 하이랜드 귀족전사대보다 힘싸움에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때문에 적과 오랜 시간 힘싸움을 벌이기보단, 다른 방어력이 높은 보병을 방패삼아 적의 측면을 강타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은 양손도끼의 암울한 공격속도만 제외하면, 높은 공격력과 우수한 사기, 그리고 민병대급의 저렴한 고용비용 덕에 커스텀에서 대단히 유용한 보병대입니다.


참고사항

갤로우글래스(Galloglaich) : Galloglass 라고도 함. 스코틀랜드 출신들이지만, 아일랜드로 건너가 영주의 경호원이 된 자들을 뜻한다. 갤로우글래스들은 용맹한 엘리트 보병들로 거대한 도끼와 사슬갑옷을 착용했으며, 검을 장비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중세말 플레이트 메일이 보편화 되었을때도, 사슬갑옷과 양손도끼를 고수했기 때문에 장비면에서 잉글랜드군에게 열세였다. 장창병이 전장의 주력으로 등장한 중세말, 갤로우글래스에게 파이크를 지급해 장창병으로 바꾸려는 노력이 있었으나, 이들이 전통적인 도끼와 검을 고수하는 바람에 큰 효과를 보지는 못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