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이 있어 만든 팩으로, 기존의 경험치 수정에 스킬포인트 증가 효과를 섞은 팩입니다.
이전에 올린 경험치 팩과 같이 쓰지 마시고 둘 중 하나만 쓰시길 바랍니다.
군단 경험치 요구량 |
변경 전 |
변경 후 |
레벨1 |
10 |
10 |
레벨2 |
60 |
30 |
레벨3 |
120 |
60 |
레벨4 |
200 |
100 |
레벨5 |
300 |
150 |
레벨6 |
420 |
210 |
레벨7 |
560 |
280 |
레벨8 |
720 |
360 |
레벨9 |
900 |
450 |
군단 경험치 수정표입니다.
1레벨을 제외한 구간에서 요구 경험치를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캠페인 진행 시 군단레벨이 4~5 정도 넘어서면 과하게 렙업이 안되는 기분이었는데, 팩파일 뜯어보니 요구 경험치량이 안드로메다급이었습니다.... 유럽 절반을 통일할때까지 굴린 군단이 레벨4~5 겨우 찍을 정도인데, 유럽 통일할때까지 굴려도 레벨9 군단이 가능할지 의문이 들 요구량이더군요.
그래서 요구 경험치량을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육군, 해군 모두 동일합니다.
장군 경험치 요구량 |
변경 전 |
변경 후 |
레벨1 |
8 |
6 |
레벨2 |
24 |
12 |
레벨3 |
48 |
24 |
레벨4 |
80 |
40 |
레벨5 |
120 |
60 |
레벨6 |
168 |
84 |
레벨7 |
224 |
112 |
레벨8 |
288 |
144 |
레벨9 |
360 |
180 |
장군 경험치 수정표입니다.
이번 로마2 토탈워는 시리즈 중 장군 키우기 가장 힘든 게임으로, 천수를 다할때까지 키우기도 힘들뿐더러 키우더라도 레벨9 장군은 극히 보기 힘듭니다. 그 이유는 군단에 넣어두거나 맵에서 임무만 해도 매턴 경험치가 쑥쑥 오르는 요인과 달리 장군은 전투를 통해서만 경험치를 얻기 때문인데, 군단 제한 시스템 때문에 전투가 그렇게 자주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죠. 더구나 심심하면 벌어지는 적국 요인의 암살과 정치 시스템으로 인한 다른 파벌의 암살 때문에 천수를 누리기조차 힘들어 아무리 잘 키운 장군도 죽을때까지 4~5렙을 넘기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롬토2에선 장군은 소모품 취급이라 시리즈 중 가장 취급이 안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요구 경험치를 줄여서 좀 더 고레벨 장군을 육성하기 쉽게 만들어 장군에 대한 애착을 가지게 만들고, 고레벨 장군을 좀 더 자주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요인은 경험치 변동 없습니다.
요인의 요구 경험치량은 장군과 동일한데, 장군보다 성장이 훨씬 쉬워 천수를 누릴때쯤이면 별다른 노가다 없이도 레벨7~8은 거뜬히 찍을 정도로 육성이 쉽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패치로 요인끼리의 암살이 매우 힘들어졌기 때문에 재수가 영 없지 않는 이상 만렙 요인은 비교적 쉽게 볼 수 있으므로 수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레벨 | 오리지널 |
스킬포인트 |
2 | 1 |
1 |
3 | 1 |
1 |
4 | 1 |
1 |
5 | 1 |
1 |
6 | 1 |
1 |
7 | 1 |
2 |
8 | 1 |
2 |
9 | 1 |
2 |
10 | 1 |
3 |
레벨업시 얻는 스킬포인트를 상향하였습니다.
오리지널에선 만렙시 약 9 포인트의 스킬포인트를 가지는데, 요인의 경우 모든 스킬을 찍으려면 패시브 트레잇까지 합쳐서 36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스킬포인트를 어느정도 상향해도 괜찮겠다 싶어서 만렙시 절반보다 약간 모자란 16 포인트를 얻을 수 있도록 조절하였습니다. 장군은 스킬이 훨씬 더 많으므로 괜찮지만 요인은 스킬 포인트가 좀 많다 싶으면 하향해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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