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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예전 공략]

[공략/미국] COH2 : 중기갑 중대 (Heavy Cavalry Company)

by 구호기사 2017.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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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총병 방어시설 건설 (Riflemen Defensive Structures)  0 CP

 

소총병들이 전투진지, 샌드백, M5 지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총병 포스팅(링크) 지휘관 전용스킬 참조.

 

 

 

 

연막탄 지원포격 (Off Map Smoke Barrage)  50 탄약  1 CP

 

시야가 밝혀진 지역에 녹색(혹은 노란색)의 신호탄이 떨어진 뒤, 4초후 3발의 연막탄이 떨어집니다. 연막은 시야를 차단하거나 보병의 제압상태를 회복시킬 수 있어, 공격 방어 가리지 않고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야만 밝혀져있으면 아무곳서나 쓸 수 있어서, 소총병의 연막 총류탄이나 셔먼의 연막탄보다 쓰기 편합니다. 하지만, 비용이 비싸서 남발하면 탄약이 금방 고갈되니 주의... 퍼싱에게 생존스킬이 없어, 이걸로 살려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 언제나 잔여 탄약량을 계산해서 전차를 돌입시킵시다.

재사용시간은 60초인데, 지속시간은 9초 정도라서 체감 재사용시간은 50초 정도입니다. 재사용시간이 은근히 압박이니 잘 계산하고 사용합시다.

 

Tip. 중기갑 중대는 레인저 수류탄과 오프맵 연막탄 덕분에, 수류탄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레인저 분대 (Rangers)  350 인력  3 CP

 

한 분대의 레인저를 즉시 소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레인저 포스팅(링크) 참조.

2019. 6월 패치에서 레인저 소환비용이 400인력에서 350인력으로 줄어들고, 성능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제병협동 (Combined Arms)  125 탄약  4 CP

 

45초 동안 보병과 차량이 범위 30 이내에 인접해 있으면, 양쪽 다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병 - 시야 +35%, 재장전 -20%, 명중률 +30%.

차량 - 시야 +35%, 재장전 -30%, 사거리 +5

 

보병과 차량사이에 거리가 멀어지면 버프가 적용되지 않으므로, 제병협동을 쓰기 전엔 반드시 거리를 좁혀놓는게 중요합니다. 지속시간 중에 거리가 멀어져 버프가 해제되더라도, 다시 거리를 좁히면 버프가 재적용됩니다.

한타 싸움에 써 주면 큰 힘이 되는 스킬로, 특히 퍼싱의 시야가 47, 사거리가 50이 되어, 자력으로 최대사거리에 근접할 정도로 사격이 가능해집니다. 덕분에, 퍼싱 운영이 상당히 편해지며, 다른 미국 유닛들에게도 버프가 큰 도움이 되니, 대규모 교전이 벌어질때마다 질러주면 밥값은 하는 스킬...

재사용시간은 100초로, 지속시간 45초를 제하면 체감 재사용시간은 55초입니다.

 

Tip. 노획한 추축전차에게도 버프가 적용됩니다.

 

 

 

 

M26 퍼싱 중전차 (M26 Pershing Heavy Tank)  630 인력  230 연료  12 CP

 

소령이 해금되었다면 M26 퍼싱 중전차 1대를 즉시 소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M26 퍼싱 포스팅(링크) 참조.

 

2019. 9월 패치에서 소환조건에 소령이 포함된 대신, 등장 타이밍이 13CP에서 9CP로 빨라졌습니다.

2020. 4월 패치에서 소환타이밍이 9CP에서 12CP로 다시 늦어지고, 소환비용이 30인력 비싸졌습니다.

 


- 운용 -

 

 

중기갑 연대는 레인저와 퍼싱을 운영할 수 있는 지휘관입니다.

미국은 기본유닛 중에 탱킹을 할 유닛이 부족해서 퍼싱의 존재가 큰 힘이 됩니다. 물론, 티거나 IS-2에 비해 맷집이 많이 딸리지만, 준수한 기동력과 언제 어디서든 떨어트릴 수 있는 연막탄을 잘 이용하면 탱커로 쓰기에 큰 무리가 없는 편... 또, 레인저의 강력한 화력을 이용해 적 보병을 밀어낼 수 있고, 소총병을 이용해 모래주머니, 지뢰, 전투진지로 전선을 굳힐 수 있어, 공방 양면으로 밸런스 좋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미국 티어 개편전에는 선대위 빌드가 선호되었는데, 개편 후에는 비교적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소령을 뽑지 않고 연료를 모아두었다가 CP가 해금되면 첫 전차로 퍼싱을 불러내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패치로 퍼싱 소환조건에 소령이 포함되면서 이런 패턴은 쓰기 힘들어진 편....  그래서, 소대지휘소나 중대지휘소에서 소령까지 해금한 뒤에 퍼싱을 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공격적으로 라인을 파괴하고 땅투기에 우위를 가져가고 싶을땐 소대지휘소 해금, 방어선을 굳히면서 포격전으로 야금야금 피해를 주고 싶을땐 중대지휘소를 해금하면 되어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빌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기갑 중대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은 첫 퍼싱을 빠른 타이밍에 안정적으로 불러냈을 때입니다. 퍼싱의 빠른 기동력을 이용해 위협적인 유닛을 피해다니면서 여기저기 찌르면, 상대로선 전차를 모으기 전까진 휘둘릴 수 밖에 없습니다. 퍼싱과 레인저는 소규모 교전이 유리하기 때문에, 인구 100 채운뒤 한타싸움을 하기보단, 계속적으로 교전을 일으켜 상대의 자원을 갉아먹는게 좋습니다. 단, 첫 퍼싱으로 이득보려고 무리했다가 지뢰밟고 허무하게 잃으면 게임도 같이 터져버리므로, 적어도 소령이 나올때까지 잃지않고 유지하는데 신경씁시다.

 

퍼싱은 탱커가 부족했던 미국에게 가뭄의 단비와도 같던 유닛이라, 이거 하나 바라보고 중기갑 중대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지휘관에게 몇가지 약점이 있어서 주의하는게 좋은데, 첫째로 오프맵 포격이 없어서, Pak43이나 대전차포 스팸을 막을 수단이 부족합니다. 둘째로, 퍼싱과 레인저는 확 트인 개활지에서 사거리가 긴 구축전차나 제압무기에게 저지당하기 쉽습니다. 셋째로 퍼싱은 승무원 승하차가 불가능해 수리속도가 느리고, 모듈을 자력수리할 수 없으며, 기갑유닛을 인구 100이상 생산하는 꼼수를 써먹기도 힘듭니다. [각주:1] 이런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접근전이 자주 벌어지는 맵에서 사용하는게 좋고, 포병과 연막으로 오프맵 포격의 부재를 보완해주면서, 수리를 위해 후방부대를 최대한 살려두는게 중요합니다.

 

 

중기갑 중대는 전술지원 중대와 함께 패치로 새롭게 추가된 지휘관입니다. 퍼싱으로 상대에게 야금야금 피해를 누적시키면서 승기를 굳히기 좋아, 공격적인 운영을 좋아한다면 잘 어울리는 지휘관입니다. 허나, 대규모 팀전에선 퍼싱이 중구축전차들의 등쌀에 버텨낼 수 없고, 레인저도 치열한 화망을 뚫고 접근하기 힘드므로, 개인전이나 소규모 팀전 위주로 활용합시다.

 

 게임유형 개인전 좋음  - 퍼싱과 레인저는 소규모 교전에 유용
 - 대규모 팀전에선 퍼싱과 레인저가 한계가 있음
 - 포격이 없어 방어선을 돌파하기 어려움
소규모 팀전
좋음
대규모 팀전
나쁨
 맵유형 개활지 보통  - 개활지에선 제병협동이 좋음

 - 접근전이 강하지만 건물청소가 어려운 편

 - 정찰스킬이 없어 시야확보에 주의
시가전 보통
숲지 좋음
자원관리
인력관리 나쁨  - 퍼싱, 레인저 소환에 많은 인력 필요
 - 레인저 무기와 스킬 활용시 탄약 소모가 큼
 - 퍼싱소환에 많은 연료를 소모
탄약관리 보통
연료관리 나쁨

 

2019. 6월 패치에서 레인저 소환비용이 400인력에서 350인력으로 줄어들고, 성능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받는 데미지 감소가 삭제된 대신 피격율 보너스가 늘어났고, 바주카를 장착할때 공수부대와 동일한 강력한 바주카를 쓸 수 있게 된 것... 덕분에, 인력부담이 감소했고, 레인저에게 3바주카를 들려줘서 대전차 보병으로 사용하는 것도 괜찮아 졌습니다.
 
2019. 9월 패치에서 퍼싱의 성능이 리뉴얼되었고, 소환조건에 소령이 포함된 대신 등장 타이밍이 13CP에서 9CP로 짧아졌습니다. 성능면에선 베테런시 연사력 보너스와 장갑이 소폭 감소한 대신, 공격판정이 좋아지고 체력이 늘어났습니다.
 
2020. 4월 패치에서 퍼싱의 소환 타이밍이 9CP에서 12CP로 다시 늘어나고, 파괴될 경우 3분의 소환 쿨타임이 생겨, 죽자마자 소환하는게 불가능해졌습니다. 덤으로, 소환 비용도 600인력 230연료에서 630인력 230연료로 올랐습니다.
 
 

Notice. 여기에 기재된 모든 수치나 활용법은 패치로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운용법과 평가는 개인적인 분석이니, 플레이 성향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내용에서 오류나 보완할 부분이 있으면 제보 바랍니다.

 

  1. 승무원 탈주가 일어난 퍼싱을 재노획하면 승하차가 가능해집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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