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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및 공지]

[정보]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 4월 패치 중요 잠수함 변경점.

by 구호기사 2017.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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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에서 맥심 변경점이 상당히 많았는데, 정리하다보니 뭔가 느낌이 싸하더군요.

3월 패치에서 밸런스팀이 '피앗만 바꿨어요' 라고 패치로그 올렸는데, 알고보니 보병 대전차화기 전부 뜯어고친 전력이 있어서 설마하고 다른 중기관총 데이터 열어보니 역시나....

존재하는 모든 제압무기에 잠수함 패치가 있었습니다.


제압무기 주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제압무기의 제압력은 현재 제압력보다 100배 낮아집니다.

2. 모든 제압무기는 보병에 대해 제압력 100배 보정이 붙습니다.



나누기 100 곱하기 100 하면 그대로라 이게 뭔 상관이냐고 할 수 있겠지만....

데미지 보정은 보통 명중했을때만 적용됩니다. 예전엔 명중 유무에 관계없이 총탄이 근처에 떨어지면 비슷한 제압력을 적용받았지만 이젠 유효타만이 제대로 제압력을 주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제압시간도 미묘하게 느려졌고, 여러분대가 뭉쳐있어도 단번에 제압되는게 아니라, 한 분대씩 차례로 제압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덕분에 거의 모든 제압무기가 골고루 너프 먹은거나 다름없고요...

이 중 가장 떡너프를 맞은게 서부군의 대공 하노마크와 3티어 대공진지입니다. 원래 얘들은 폭발범위가 넓어서 다수의 보병을 단번에 제압시킬 수 있었는데, 직격타 제외하면 1/100 제압력만 적용받으니 다수의 보병을 제압할 수 없게 되었죠. 실제 테스트해보면 제압시간이 눈에띄게 느려졌고, 한두분대밖에 제압 못 시킵니다.


그리고 AI 알고리즘도 미묘하게 변한거 같은데, 이젠 범위내에 제압 안된 보병을 우선적으로 목표로 잡는거 같습니다. 예전엔 어택땅 직어두면 한놈만 죽어라 패서 빨간제압 시켰는데, 이젠 노란제압 시키면 알아서 총구를 돌려 다른 목표를 찾더군요.


패치로그에 없는 내용이라 간단히 정리해봤으니 참고하시길....

이게 데이타 뜯어보는거 마지막이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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