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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독일 국방군 정보 보고서]

[공략/독일] COH2 : 독일 국방군 대전차포 정보 보고서 (Intel Bulletins)

by 구호기사 2022.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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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국방군 대전차포에 영향을 주는 정보 보고서입니다.

순서는 병종 별 영문 알파벳 순입니다.

 

 

"Pak"의 고위력 ("Pak"s Quite a Punch)

 

적용대상 : Pak40 대전차포 분대 (Pak40 75mm AT Gun Squad)

적용항목 : 생산시간 (Squad Build Time)

 

생산시간 기본 적용 후
Pak40 대전차포 36초 32.4초

 

Pak40 대전차포 분대의 생산시간을 10% 줄여줍니다.

대전차포 생산 1(Anti-tank Gun Production I)보고서가 패치로 생산시간을 -50%나 단축시켜 주게 되면서, 꼴랑 10% 단축시켜 주는 이 보고서는 쓸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같이 장착하면 생산시간을 -55% 단축시켜 주지만, 5% 더 단축시키려고 보고서 하나 더 끼는 것은 삽질... (1.8초 밖에 차이 안납니다...)

현재로선 어떤 이유로도 쓸 이유가 없는, 완벽하게 사장된 보고서라 할 수 있습니다.

 

 

대전차포 생산 1 (Anti-tank Gun Production I)

 

적용대상 : Pak 40 대전차포 분대 (Pak40 75mm AT Gun Squad), Pak 43 대전차포 (Pak43 88mm AT Gun)

적용항목 : 생산시간 (Squad Build Time), 건설시간 (Cost Ticks)

 

생산시간 기본 적용 후
Pak40 대전차포 36초 18초

 

건설시간 기본 적용 후
Pak43 대전차포 1인 기본 192초 1인 기본 96초

 

Pak40 대전차포 분대의 생산시간을 50% 단축시켜 주고, Pak43 대전차포의 건설시간을 50% 단축시켜 줍니다.

보고서 중에서도 꽤 높은 보너스를 주는 편으로, 생산과 건설시간이 50% 단축되어 필요할 때 빠르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쓸만한 보고서인데, 개인전 기준으로 대전차포를 언제 뽑느냐는 눈치싸움이 되기 쉬워서, 생산시간 단축이 꽤 메리트가 있습니다. 적 차량이나 경전차가 나올 걸 미리 예상하고 뽑았는데 상대가 차량을 안 쓰면, 생산비용만큼 교전에서 손해를 보게 되고, 그렇다고 적의 차량이나 경전차를 본 뒤에 뒤늦게 뽑으면, 긴 생산시간 동안 손해가 누적되기 때문... 그래서, 이 보고서로 생산시간을 대폭 단축시키면, 적의 차량이나 경전차를 확인하고 뽑아도 크게 늦어지지 않으므로, 딜레마를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독일 국방군은 날빌을 제외하면 Pak40을 필수적으로 쓰는 진영인데다, Pak40 확보 타이밍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 보고서가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추가로 Pak43 대전차포의 건설시간을 50% 단축시켜 주는데, 4인 공병 기준으로 건설에 48초가 걸리는데, 24초로 단축되어서 상당히 체감이 됩니다. 거기다 Pak43 지휘관은 Pak40도 같이 쓰는 경우가 많으므로, 혜택을 2중으로 받을 수 있는 편... 그래서, Pak43 지휘관이라면 1순위로 껴 볼만한 보고서입니다.

 

 

버터를 가르는 칼 (Knife through Butter)

 

적용대상 : 유닛 분류가 Pak40 대전차포(Pak40 ATgun)인 유닛

적용항목 : 재장전시간 (Reload)

 

재장전시간 기본 적용 후
Pak40 대전차포 기본 3.5~4.1
2벳 2.45~2.87
3벳 2.2~2.58
기본 3.36~3.94
2벳 2.35~2.76
3벳 2.12~2.48

 

유닛 분류가 Pak40 대전차포(Pak40 ATgun)인 유닛의 재장전시간을 4% 단축시켜 줍니다. 해당되는 유닛은 Pak40 대전차포 뿐입니다.

0벳 기준으로 대략 0.14~0.16초 단축시킬 수 있는데, 대전차포의 DPS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재장전 보너스라서 나름 쓸만합니다. 특히, Pak40은 기본 관통력이 높아서 대부분의 연합전차를 확정 관통할 수 있으므로, 관통력 보너스보다 재장전 보너스쪽이 대체로 유효합니다.

 

 

장교 훈련 : 대전차포 (Officer Training : Anti-tank Gun)

 

적용항목 : 유닛분류가 대전차포(ATgun)인 유닛

적용대상 : 관통력 (Penetration)

 

관통력 기본 적용 후
Pak40 기본 210/200/190
3벳 273/260/247
기본 216.3/206/195.7
3벳 281.19/267.8/254.4

 

유닛 분류가 대전차포(ATgun)인 유닛의 주무기 관통력을 3% 향상시켜 줍니다. 보고서에는 Pak40과 ZIS-3에만 적용된다고 표시되어 있지만, 유닛 분류가 대전차포이기만 하면 적용되므로, 이론 상 Pak43이나 다른 진영 대전차포 노획에도 적용됩니다. 하지만, 적용되더라도 Pak43은 보고서 유무에 관계없이 무조건 확정관통이라 별 의미가 없는 편...

대전차포에게 나름 유용한 관통력 보너스라서 그럭저럭 쓸만하지만, 상위호환이라 할 수 있는 숙련병 훈련 보고서가 있으므로, 하나만 낀다면 숙련병 훈련을 장착하는게 좋습니다. 숙련병보다도 훈련 못시키는 장교 그리고, Pak40의 경우 대부분의 연합 중형전차를 확정적으로 관통할 수 있으므로, IS-2, 퍼싱, 코멧 같은 떡장갑 전차가 상대가 아니면 관통력 보너스가 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Pak40의 관통력을 향상시키는 보고서는 4종류가 있는데, +4%, +3%, +2%를 전부 장착하면 최대 9.26%의 관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Pak43 전문가 (Pak43 Specialist)

 

적용대상 : Pak43 대전차포 분대 (Pak43 88mm AT Gun Squad)

적용항목 : 받는 경험치 (Received Experience)

 

받는 경험치 기본 적용 후
Pak43 대전차포 1배 1.1배

 

Pak43 대전차포 분대의 받는 경험치를 10% 늘려줍니다.

받는 경험치 보너스는 수치가 높은 편이지만, Pak43 같은 고정 대전차포는 적이 전차를 밀어넣어 줘야 경험치를 쌓을 수 있습니다. 처음 한두번의 타격으로 경험치 이득을 볼 수는 있지만, Pak43의 위치가 적에게 드러나면 상대는 전차를 밀어넣기 보단 보병과 포격으로 제거하려 들기 때문에, 추가적인 경험치 획득이 매우 힘든 편... 쉽게말해, 자의적으로 경험치를 쌓을 수 있는 유닛이 아니라서, 보너스를 활용할래야 할 수가 없습니다...  이 게임에서 키우기 제일 힘든 유닛이 Pak43 입니다.

차라리, Pak40 경험치 보너스였으면 더 쓸만했을지도....

 

 

신병 훈련 : 대전차포 (Recruit Training : Anti-tank Gun)

 

적용항목 : 유닛분류가 대전차포(ATgun)인 유닛

적용대상 : 관통력 (Penetration)

 

관통력 기본 적용 후
Pak40 기본 210/200/190
3벳 273/260/247
기본 214.2/204/193.8
3벳 278.5/265.2/251.9

 

유닛 분류가 대전차포(ATgun)인 유닛의 주무기 관통력을 2% 향상시켜 줍니다. 보고서에는 Pak40과 ZIS-3에만 적용된다고 표시되어 있지만, 유닛 분류가 대전차포이기만 하면 적용되므로, 이론 상 Pak43이나 다른 진영 대전차포 노획에도 적용됩니다. 하지만, 적용되더라도 Pak43은 보고서 유무에 관계없이 무조건 확정관통이라 별 의미가 없는 편...

Pak40의 관통력을 향상시키는 보고서는 총 4종류가 있는데, 신병 훈련이 성능이 가장 구립니다. 즉, 다른 거 3개를 끼면 꼈지, 이걸 낄 이유가 없습니다.... 국방군 대전차포 보고서는 왜 이렇게 쓸데없는게 많은가

 

 

강점유지 (Stick to Your Guns)

 

적용대상 : 유닛 분류가 Pak40 대전차포(Pak40 ATgun)인 유닛

적용항목 : 관통력 (Penetration), 피격율 (Received Accuracy)

 

관통력 기본 적용 후
Pak40 기본 210/200/190
3벳 273/260/247
기본 214.2/204/193.8
3벳 278.5/265.2/251.9

 

피격율 기본 적용 후
Pak40 대전차포 20배 19.6배

 

유닛 분류가 Pak40 대전차포(Pak40 ATgun)인 유닛의 관통력을 2% 향상시키고, 피격율을 2% 낮춰 줍니다. 관통력만 달랑 높여주는 신병 훈련 보고서의 상위호환이기 때문에, 이 보고서 때문에 신병 훈련 보고서는 완벽하게 사장되었습니다...

피격율 보너스의 경우 데이터가 매우 애매하게 적혀 있어서, 대전차포 본체의 피격율에 보너스를 주는지, 대전차포 운용병의 피격율에 보너스를 주는지 확실치 않습니다. 데이터에 분대원으로 특정짓는 항목이 없어서, 표는 본체 기준으로 기재했지만, 분대원에 적용될 수도 있으니 주의... 만약 분대원에 피격율 보너스가 적용된다면, Pak40 운용병의 최종 피격율 보정은 +10% 페널티에서 +7.8% 페널티로 줄어드니 참고합시다.

 

 

막을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적용대상 : Pak43 대전차포 (Pak43 88mm AT Gun)

적용항목 : 건설시간 (Cost Ticks)

 

건설시간 기본 적용 후
Pak43 대전차포 1인 기본 192초 1인 기본 172.8초

 

Pak43 대전차포의 건설시간을 10% 줄여줍니다.

4인 공병 분대 기준으로 48초가 걸리는 것을, 43.2초로 줄여줍니다. 하지만, 완벽한 상위호환인 대전차포 생산 1(Anti-tank Gun Production I) 보고서가 있기 때문에, 이걸 낄 이유가 없습니다... 둘 다 장착하면 생산시간을 55% 단축시킬 수 있는데, 1인 기본 9.6초 정도 줄어들므로 효과가 미미합니다.

그래서, Pak40 생산시간을 10% 단축시켜주는 보고서와 함께, 완벽하게 사장된 쓰레기 보고서...

 

 

숙련병 훈련 : 대전차포 (Veteran Training : Anti-tank Gun)

 

적용항목 : 유닛분류가 대전차포(ATgun)인 유닛

적용대상 : 관통력 (Penetration)

 

관통력 기본 적용 후
Pak40 기본 210/200/190
3벳 273/260/247
기본 218.4/208/197.6
3벳 283.9/270.4/256.9

 

유닛 분류가 대전차포(ATgun)인 유닛의 주무기 관통력을 4% 향상시켜 줍니다. 보고서에는 Pak40과 ZIS-3에만 적용된다고 표시되어 있지만, 유닛 분류가 대전차포이기만 하면 적용되므로, 이론 상 Pak43이나 다른 진영 대전차포 노획에도 적용됩니다. 하지만, 적용되더라도 Pak43은 보고서 유무에 관계없이 무조건 확정관통이라 별 의미가 없는 편...

관통력 보너스를 주는 보고서 중에서 수치가 가장 높아서, 하나만 장착한다면 이걸 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Pak40의 경우 대부분의 연합 중형전차를 확정적으로 관통할 수 있으므로, IS-2, 퍼싱, 코멧 같은 떡장갑 전차가 상대가 아니면 관통력 보너스가 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진영보다 대전차포 관통력 보너스를 잘 쓰지 않는 편...

장교 훈련 보고서과 중첩해서 낀다면 +7.12%의 관통력이 향상되고, 여기에 강점유지나 신병훈련 보고서까지 중첩해서 낀다면 최대 +9.26%의 관통력이 향상됩니다.

 

 

Notice.
정보 보고서 공략은 '이론적으로 이런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정도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적용되는지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오류가 있으면 제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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