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공략모음 (링크) | |
기본 시스템 | 치트, 콘솔 |
종족 선택 가이드 | |
문화 선택 가이드 | |
마법서 선택 가이드 (구버전) | |
전략마법 가이드 |
사회 특성 (링크) | |||||
질서 | 혼돈 | 영체 | 자연 | 마테리움 | 그림자 |
게임 중 Ctrl + ALT + C 버튼을 누르면, 치트 콘솔창이 등장합니다. 창을 없애려면 Esc 를 누르면 됩니다.
해당 창에 콘솔 명령어를 넣으면 치트가 적용됩니다.
특별히 자주 쓰일만한 것은 파란색으로 표시. 현재 작동 안하는 것은 빨간색으로 표시했습니다.
ON/OFF 라고 기재된 치트은 한번 더 입력하면 취소되지만, 그 외의 치트는 한번 사용하면 취소가 불가능하니 주의합시다.
명령어 | 효과 |
allheroes | 영웅 모집풀에 모든 랜덤 영웅 추가 |
barentz | 전장의 안개 ON/OFF |
coehoorn | 공성당하는 도시의 성벽 파괴 |
cruijff | 이동력 무한 |
demonen | 악 성향 -20 |
dokterwie | 턴 수 1 증가 |
eendracht | 확장승리를 위한 통합의 등대 숫자 증가 |
eenheid | 확장승리를 위한 획득 구역 갯수를 증가 |
engelen | 선 성향 +20 |
freepop | 선택한 도시의 인구 +1 |
genhero | 랜덤한 영웅을 앞에 생성 |
gencrypthero | 랜덤한 영웅을 지하묘지에 생성 |
genprisonhero | 랜덤한 영웅을 감옥에 생성 |
hauer | 선택한 군대 레벨업 +1 |
hein | 승리 |
huygens | 제국 개발도 해제, 모든 속성 친화도 +1, |
iamgod | 자동전투 자동승리 ON/OFF |
ikbedoelalles | 모든 주문 ON/OFF |
improverelation | 자유도시 충성도 다음 레벨로 증가 |
instantskills | 즉시 연구 ON/OFF |
leeuwenhoek | 현재 연구 즉시 완료 |
makeally | 선택한 도시의 지도자와 자동 동맹 |
makeangry | 선택한 도시의 지도자와 20턴동안 관계도 -100 |
makecoop | 선택한 자유도시와의 관계를 협동조약(국경개방 + 교역 가능)으로 변경 |
makehappy | 선택한 도시의 지도자와 20턴동안 관계도 +100 |
makeintegrated | 선택한 자유도시를 통합 |
makeloyal | 선택한 자유도시와의 관계를 충성조약(시야공유 + 건설허용 + 전투참전)으로 변경 |
makeneutral | 선택한 도시의 지도자와 강제 휴전 |
makevassal | 선택한 도시의 지도자를 봉신화 |
makewar | 선택한 도시의 지도자와 강제 전쟁 (정당하지 않은 선전포고가 적용될 수 있음) |
martin | 영웅제한 999로 확장 ON/OFF |
masterskills | 모든 연구 완료 |
oldenbarnevelt | 주권 +100000 |
optimalprime | 주문 즉시시전 ON/OFF |
philips | 건물 즉시건설 ON/OFF |
questmaster | 퀘스트 토글 ON/OFF |
rallythelieges | 다음 군주집결 즉시 시작 (봉신 자유도시의 병력제공) |
rembrandt | 금화와 마나 +100000 |
ruijter | 영웅 아이템 생성 |
spaargaren | 해금되지 않은 제국 연구 해금 |
tasman | 전체 맵 탐험 상태로 변경 |
unexplore | 전체 맵 미탐험 상태로 변경 |
verdoemenis | 마법승리를 위한 친화 구획 개선시설 숫자 증가 |
voorhees | 무한 스킬포인트 ON/OFF |
warlord | 모든 진영과 전쟁선포 |
willem | 패배 |
demo | masterskills, philips, rembrandt 치트를 동시에 활성 |
flyingdutchman | cruijff, barentz, rembrandt 치트를 동시에 활성 |
defeat1 | 패배 트리거1 |
defeat2 | 패배 트리거2 |
defeat3 | 패배 트리거3 |
defeat4 | 패배 트리거4 |
defeat5 | 패배 트리거5 |
victory1 | 승리 트리거 1 |
victory2 | 승리 트리거 2 |
victory3 | 승리 트리거 3 |
victory4 | 승리 트리거 4 |
medic |
선택한 부대를 치유 |
switch_tm | 클래식 턴과 실시간 턴을 전환 |
게임을 클리어하면 만신전에 승천하여 경험치를 얻은 뒤, 이걸로 여러가지 꾸미기 아이템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트를 한번이라도 사용하면 만신전 경험치를 얻지 못하니 주의합시다.
그래서, 게임이 어려우면 치트 콘솔을 쓰는 것보다, 난이도를 낮추는 편이 좋습니다. 아니면 트레이너나 치트엔진을 씁시다.
그리드형(광고전용)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 [기본 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략/AOW4] 에이지 오브 원더스4. 혼돈 사회 특성 (4) | 2023.07.28 |
---|---|
[공략/AOW4] 에이지 오브 원더스4. 질서 사회 특성 (2) | 2023.07.24 |
[공략/AOW4]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문화 선택 가이드 (4) | 2023.05.12 |
[공략/AOW4] 에이지 오브 원더스 4. 종족 선택 가이드 (7) | 2023.05.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