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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게임]/[파이트 앤 레이지]

[공략] 파이트 앤 레이지(Fight'n Rage) GAL 공략.

by 구호기사 2018. 7.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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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ightning Survivor GAL -



갈(Gal)은 3명 중 유일한 홍일점으로 스피드형 캐릭터입니다.

빠른 이동속도와 긴 점프거리, 무지막지한 공중콤보가 강점이지만, 리치가 짧고 데미지가 약해 운용 난이도가 최상급입니다. 이 때문에, 고수가 아니면 제대로 다루기 힘든 캐릭터... 여캐라고 첫 캐릭터로 잡은 초보유저들이 난이도에 절망하게 만드는 원흉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고난이도로 갈수록 좋은 캐릭터인데, 빠른 이동속도 덕에 안전한 위치를 잡기 쉽고, 둘러쌓였을때 탈출하기 쉬워서, 노하우가 쌓일수록 리스크를 관리하기 좋습니다. 또, 보스 중에선 어려운 상성보스가 거의 없다는 것도 강점.... 대신, 잡몹전이 매우 어려운 편이라, 몹이 쌓이지 않도록 조금씩 유인해서 강력한 콤보데미지로 수를 줄여나가야 합니다.


참고로, 쇠파이프나 카타나를 들면 전용모션으로 3연타 공격을 하는데, 데미지가 매우 강력합니다. 손맛도 꽤 좋은 편이라, 찾으면 잘 써먹어봅시다.



 지상기술

 

 AAAAA

 기본기 5연타

 Somersault Toss

 AAAAA

 기본기 4연타후 앞으로 던지기

 Backflip Throw

 AAAAA

 기본기 4연타후 뒤로 던지기

 Run Knee

 →→ A

 대쉬공격

 Somersault Kick

 ↑A

 대공기



기본 5연타는 첫타가 극악하게 짧기 때문에 어떻게 첫타를 때려야 하느냐가 관건이 됩니다. 고난이도로 갈수록 정직하게 접근해선 때릴 수가 없으니, Y축으로 접근한다던가, 대쉬공격, 점프공격을 맞춘 뒤에, 우겨넣는것이 정석... 갈의 기본기 연타는 막타가 들어가야 제대로 된 데미지가 나오므로, 5타 하이킥 모션을 보고 캔슬하는게 좋습니다. 지상콤보를 잇고싶으면 Front Walkover Kick, 공중콤보를 잇고 싶으면 Somersault Kick 으로 잇는게 무난한 편....

참고로, 갈의 5연타는 앞으로 쭉 전진하면서 때리기 때문에 적에게 둘러쌓였을때 활로를 찾기 좋습니다.



3타째의 주먹지르기에서 캔슬대쉬가 가능합니다. 방어를 잘하는 Bolo나 무에타이를 쓰는 Tsang-Doo 상대로 필수 테크닉... 적이 잡기에 잘 걸리는 타입이라면 3타 → 대쉬잡기 → Hard Knee x3 → 콤보로 잇는게 기본기만 쓰는거보다 큰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연타 중 레버를 위나 아래로 고정하면 앞이나 뒤로 던지는데, 데미지가 약해, 무적시간을 이용해 위기를 탈출하거나, 적을 한곳에 예쁘게 모으거나, 벽콤을 넣고 싶을때만 쓰는게 좋습니다. 갈은 대쉬 점프가 빠르고 길어서, 상황에 따라서 던지고 추격이 가능합니다.



Run Knee 는 달려서 무릎으로 공격하는 2히트 기술입니다. (캐딜락과 공룡...) 히트한 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안정적으로 콤보를 연결할 수 있으며, 사용 중엔 공중에 뜬 상태라 Lightning Stomp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Run Knee 최고의 장점이라면 하단에 피격판정이 없어, 슬라이딩류의 공격을 씹어버릴 수가 있고, 점프공격이 아니라서 몹이 대공기로 카운터 치지 않는다는 거... 대신, 어정쩡하게 히트하면 콤보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기 3타나 4타에서 대쉬캔슬이 되므로, 여기서 Run Knee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보단 빠르게 탈출해야 할때 쓰기 좋은 연계기...


참고로, Run Knee 이후 파생되는 숨겨진 기술이 있습니다. 자세한 건 아래 숨겨진 기술 참고...



Somersault Kick은 더블 서머솔트 모션의 대공기인데, 데미지가 강하고, 상승시 완전 무적, 히트시 Lightning Stomp로 연결 가능한 갈의 밥줄기입니다. 갈은 지상 필살기들이 무적시간이 짧은게 단점인데, 서머솔트는 무적시간이 길어 위기탈출용으로도 특히 유용합니다. 다만, 하강할땐 무방비가 되니 주의합시다. (블로킹은 가능)



 잡기 파생기

 Hard Knee

 AAA

 무릎치기 3회

 Somersault Toss

 →A

 앞으로 던지기

 Backflip Throw

 ←A

 뒤로 던지기


잡은 뒤에 나가는 파생기로, 무릎치기인 Hard Knee 3번이 데미지가 매우 강하고, 3타 맞춘 뒤에 안정적으로 콤보가 이어지므로 주력기가 됩니다. 대신, 잡히지 않은 적이 가까이 있을땐 공격받을 위험이 있습니다.



던지는 기술은 데미지가 약하고 추격이 어렵지만, 무적시간이 길어 둘러쌓인 상황에서 탈출할때 좋습니다. 벽으로 던지거나 가까이 온 적에게 맞추면 콤보연결이 가능합니다.



점프 파생기

 Flying Kick

 A

 A

 적을 다운시키는 점프킥

 적을 다운시키는 역가드 점프킥

 Flying Knee
 A
 
↙A

 적을 다운시키지 않는 점프킥
 적을 다운시키지 않는 역가드 점프킥

 Whip Kick

 J

 적을 공격하고 위로 튕겨나오는 킥

 Kick Bounce

 Flying Kick 후 ←

 적을 발판삼아 뒤로 점프

 Wall Jump Kick

 벽을 향해 점프 후
← J or J or → J

 벽을 이용한 삼각점프 공격

 레버로 점프거리 조절



Flying Knee -> Whip Kick -> Flying Kick


갈은 대쉬점프가 매우 빠르고 길어서, 공콤을 제외하면 일반점프보단 대쉬점프 위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Flying Knee 이후에 Flying Kick 이나 Whip Kick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Whip Kick 이후엔 아무 점프기술로 연결 가능합니다. 또, Flying Kick 혹은 Wall Jump Kick 이후 레버를 뒤로하면 Kick Bounce 라는 백점프를 하는데, 이때 Flying Kick으로 적을 맞추면 다시한번 바운스가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적이 양옆있다면 Kick Bounce로 여러번 왔다갔다 하는게 가능합니다.


Flying Kick 계열의 스킬을 깊숙히 맞췄다면 기본기가 연결되므로, 콤보 시동기로 좋습니다. 단, 대공기가 있는 몹은 점프킥을 대공기로 쳐내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Wall Jump Kick 은 레버입력으로 점프거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맞추는 위치에 따라 안정적으로 콤보연결이 되므로, 벽이 있으면 잘 써먹어 봅시다.



필살기

 Double Roundhouse Kick

 S

 전방향 회전차기

 Front Walkover Kick

 →S

 앞방향 연속차기

 Lightning Stomp

 (공중에서) S

 공중 서머솔트 후 내려찍기



Double Roundhouse Kick 은 위기회피기로 사용되는 필살기입니다. 레버 중립 상태이거나 적에게 맞는 상황에서 스페셜 버튼을 누르면 발동합니다.

판정이 양옆으로 길어서 포위당했을때 탈출하기 쉬운데, 히트수는 적지만 위력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적을 멀리 날려버리기 때문에 콤보로 연결하기 어렵고, 무적시간이 너무 짧아 위기회피용으로 약간 부족합니다. 이 때문에, 긴 무적시간이 필요할땐 서머솔트 킥을 사용한 뒤 Lightning Stomp를 쓰는게 낫습니다.



참고로, 상대를 벽에 몰고 사용하면 두번의 발차기가 전부 맞아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거기다 벽에 튕겨나오면 콤보연결까지 가능하므로, 벽 한정으론 엄청나게 강력한 기술...




Front Walkover Kick은 앞으로 회전하며 내려차는 기술로, 위력이 낮지만 히트수가 많고 적을 살짝 띄우므로 콤보 연계기로 매우 좋습니다. 다만, 기본기 막타를 내지않고 중간에 사용하면 후속타가 연계된다는데 주의합시다. 예를들어 기본기 3타 → Front Walkover Kick 후에 기본기를 내밀면 1타째가 아니라 4타째가 나가게 되므로, 최대한 데미지를 뽑아내려면 기본기 5타 → Front Walkover Kick → 기본기 5타로 연결하는게 좋습니다.

어쨌든 아무곳에나 우겨넣으면 콤보가 연결되는 기술이라, 연속기에 목숨걸어야 하는 갈과 궁합이 좋지만, 무적시간이 너무짧아 리버설용으로 한계가 있습니다.



적에게 둘러쌓였을때 한쪽 방향으로 Front Walkover Kick를 쓰고 기본기와 대쉬공격을 연결하면 쉽게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거기다, 대쉬공격 이후에 콤보연결도 가능합니다.




Lightning Stomp는 공중에서 Whip Kick 후 내려찍는 기술로, 무적시간이 길고, 데미지가 강력하며, 지상의 적을 전부 날려버리기 때문에 위기 탈출용으로 매우 좋은 기술입니다. 대쉬공격이나 대공기 이후에 사용하는게 정석... 단점이라면 Whip Kick 모션까지 맞춰야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데, 이게 은근히 판정이 작아서 잘 끌어당겨서 맞춰야 합니다.



공중의 적에게 Lightning Stomp를 맞췄다면 대쉬 점프로 추격이 가능합니다. Somersault Kick 이후에 사용하기 좋은 연속기...



숨겨진 기술

 Reverse Dart Kick

 백점프(J←)나 Kick Bounce 후

 착지 직전에 ↑A

 크게 전진하는 발차기

 Rising Knee

 Run Knee 중 버튼을 떼지않고

↓↑+버튼 떼기

 점프 무릎차기



Reverse Dart Kick은 착지 순간에 저스트프레임으로 입력하면 나가는 숨겨진 기술로, 맞은 적은 위로 살짝떠서 콤보연결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선행조건과 커맨드가 더러워서, 필요할때 안나간다는 거... 일반점프에선 발동되지 않고 무조건 백점프나 Kick Bounce를 써야 나가므로, 삑사리 한번이 치명적인 이 게임에선 꽤나 쓰기힘듭니다.

참고로, 발동되면 끝날때까지 완전 무적입니다. 커맨드만 쉬웠어도...



Rising Knee는 대쉬공격인 Run Knee에서 파생되는 기술로, 대쉬공격이후 무릎차기로 적을 높이 띄웁니다. 쓰기가 쉬워서, 예능기술인 Reverse Dart Kick과 달리 실전에서도 유용한 기술... 다만, 적이 벽에 부딪히면 바로 떨어지기 때문에 콤보가 안 들어갑니다. 앞에 벽이 없을때 씁시다.

참고로, 상승할때 완전 무적입니다.



Rising Knee 히트시 역방향으로 콤보를 넣어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 코스튬 -



오리지널 1P 코스튬



오리지널 2P 코스튬



상점구매 코스튬



Normal 클리어 보상



Hard 클리어 보상



Hardest 클리어 보상



연습모드 적띠 보상



연습모드 흑띠 보상



스코어 어택 A랭크 보상



스코어 어택 S랭크 보상



타임어택 A랭크 보상


타임어택 S랭크 보상은 미습득

타임어택 S랭크 사람이 깨라고 만든거냐...



노컨티뉴 클리어 보상


그리드형(광고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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