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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예전 공략]

[공략/미국] COH2 : 도심강습 중대 (Urban Assault Company)

by 구호기사 2019. 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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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강습 장비 (Urban Assault Equipment)  0 CP

 

후방부대가 총류탄을 장착할 수 있고, 소총병은 소이 수류탄을 투척할 수 있습니다.

 

후방부대 - M17 개런드 총류탄 (M17 Rifle Grenade)  60탄약

소총병 - 소이 수류탄 (Incendiary Grenade)  30 탄약

 

각각의 무기와 스킬은 후방부대 포스팅(링크)소총병 포스팅(링크) 참조.

 

 

 

셔먼 강습 장비 (Sherman Assault Kit)  0 CP

 

M4A3 셔먼이 불도저 날을 장착할 수 있고, M64 백린탄환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도저 날(Dozer Blade) 50 인력 20 연료

M64 백린탄환 (M64 White Phosphorous Shell)  20 탄약

 

각각의 무장과 스킬은 M4A3 셔먼 포스팅(링크) 참조.

 

 

 

레인저 분대 (Rangers)  350 인력  3 CP

 

한 분대의 레인저를 즉시 소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레인저 포스팅(링크) 참조.

 

 

 

 

 

엄폐이동 (Cover to Cover)  60 탄약  4 CP

 

연막포격을 가하면서 보병의 이동속도를 늘려주는 복합스킬입니다. 사용할때 범위가 표시되는데(반경 60) 사용하면 다음 효과가 적용됩니다.

 

보병 - 20 초동안 이동속도 +1 보너스를 받고 전력질주를 함

연막포격 - 범위 정 중앙에 녹색의 신호탄이 떨어진 뒤, 5초 후 3발의 연막포격 (연막은 20초 지속)

 

중기갑 중대의 연막포격보다 비싸지만 상위호환이라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뭣보다 전장의 안개로 가려져 있어도 쓸 수 있는데다, 톰슨 레인저로 거리를 좁혀 갈아버린다던가, 바주카 레인저로 도망치는 전차를 추격할 수 있어, 레인저를 운영할때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줄 수 있기 때문.... 돌격에 방해되는 적의 제압유닛에 연막을 떨어트리면 단번에 방어선을 파괴할 수 있으며, 셔먼까지 있다면 백린탄까지 추가하여 난장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할 수 있는 위치조건이 상당히 특이한데, 내 유닛이 한번이라도 가봤던 장소가 범위 내에 겹쳐질때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내 정찰유닛으로 한번 지나갔던 장소는 전장의 안개로 가려져 있더라도 쓸 수 있는데, 내 유닛이 가 본 적이 없는 장소라면 시야가 확보되어 있고, 심지어 아군이 점령한 아군구역이더라도 쓸 수가 없습니다. 이 때문에 다대다 팀전에서, 먼 곳의 팀원 서포트 용으로 연막을 떨어트리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니 주의합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아무 유닛 하나를 팀원 라인에 한번만 보냈다 오면 됩니다.) 또, 적 아군 가리지 않고 본진구역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시간은 60초인데, 버프와 연막 지속시간이 20초이므로, 체감 재사용시간은 40초 정도입니다.

 

Tip. 단순히 전력질주 버프만 필요할땐, 연막을 방해되지 않는 구석에 사용합시다.

 

 

 

M4 셔먼 칼리오페 (M4 Sherman Calliope)  380 인력  115 연료  10 CP

 

M4 셔먼 칼리오페 1대를 즉시 소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칼리오페 포스팅(링크) 참조.

 

 

- 운용 -

 

 

도심강습 지휘관은 2019. 6월 패치로 추가된 신지휘관입니다.

 

도심이란 이름에 걸맞게 중립건물 싸움에 유리한 스킬들이 많은데, 특히 후방부대가 사용하는 총류탄은 먼 거리에서도 건물안의 보병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어, 화염방사기보다 안정적으로 건물안의 보병들을 퇴거시킬 수 있습니다. 또, 소총병의 소이수류탄과 셔먼의 백린탄으로도 건물 청소가 쉬워, 박격포나 경야포 없이도 시가전을 벌이기 좋다는게 강점... 화염방사기를 쓸 수 있는 지휘관과 비교하면 일장일단이 있는데, 확트인 장소에 세워진 튼튼한 건물에 틀어박힌 중기관총 쫓아내는 용도로는 도심강습 지휘관이 더 낫습니다. 대신, 후방부대 총류탄은 최소사거리가 긴 편이라, 급작스래 근접조우가 일어나는 시야가 좁은 맵에선 그리좋지 않습니다.

 

후방부대의 총류탄은 건물청소에 쓸만하고, 폭발무기의 특성상 모이면 모일수록 강해지기 때문에, 다수의 후방부대로 총류탄을 쉬지않고 날리는 패턴이 나름 위협적입니다. 특히 정지상태에서 사격해야 화력을 발휘할 수 있는 LMG척탄+MG42 조합을 박살내는데 유효한 편... 하지만, 상대가 돌격병이나 화염방사병 위주로 편성하여 최소사거리 안으로 달려오면 역으로 이쪽이 박살나므로, 총류탄 후방부대만 줄창 뽑는 것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반드시 후방부대를 보호할 수 있는 소총병+장교+레인저를 같이 쓰면서, 이들의 뒤에서 지원사격을 하는 용도로 사용합시다.

 

 

도심강습 지휘관은 중위빌드와 궁합이 좋은 편인데, M2HB의 제압사격으로 적을 눕히고 총류탄을 사용하면 퇴각하지 않는 이상 뚝배기가 깨지므로 조합 시너지가 좋습니다. 또, 보병들에게 무기를 전부 들려줬다면 탄약이 꽤 남아돌게 되므로, 유틸카로 여기저기 지뢰를 매설하여 칼리오페를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대위 빌드로 갈 경우엔 방어선을 단단히 굳히면서 경야포와 칼리오페로 적을 야금야금 갉아먹는 운영을 하기 좋은데, 맵이 돌파가 어렵고 포격전에 어울릴때 선택할만 합니다. 불도저 셔먼의 가성비가 매우 좋기 때문에, 소령후 첫 전차는 셔먼을 선택하는게 무난하며, 충분한 대전차 전력이 확보되었다면 칼리오페를 조합하여, 상대의 다이브를 유도해주면 좋습니다.

 

도심강습 지휘관이 사용하는 셔먼은 도저날 업그레이드 덕에 매우 튼튼하여 4호전차를 정면에서 압도할 수 있고, 연막과 쿨타임이 따로 돌아가는 백린탄환 덕에, 엔진만 파괴되지 않으면 왠만해선 보병에게 죽질 않습니다. 오프맵 연막까지 포함하면 3연막 가능... 셔먼을 추격하는 적 전차를 역관광할땐 바주카 레인저가 쓸만하므로, 칼리오페와 셔먼으로 야금야금 갉아먹으면서, 이를 잡기 위해 돌격해오는 적 전차를 대전차 유닛으로 잡아먹는 것이 이상적인 운용법... 단, 셔먼과 바주카 레인저 둘 다 사거리가 짧은 편이므로, 상대가 조급해하지 않고 판터나 티거로 거리를 유지하면서 갉아먹으면 손해를 보기 좋으니, 상황에 따라선 잭슨을 추가해줍시다.

 

 

도심강습 중대는 발매전만 해도 총류탄말고 볼게 없을거라 예상되었는데, 출시와 동시에 레인저와 불도저 셔먼과 칼리오페가 크게 버프받으면서 상당히 쓸만한 지휘관이 되었습니다. 특히, 미국에게 2% 아쉬웠던 건물청소를 확실해 해주는데다, 미국에게 보기 드물었던 광역 전력질주 스킬이 배치되어, 다른 지휘관과 차별화에도 성공한 편... 다만, 본격적으로 포병 위주로 운영하기엔 정찰스킬이 없다는 단점이 크므로[각주:1], 칼리오페에만 올인하지 말고 전황에 따라 유닛을 유동적으로 조합해 줍시다.

 

 게임유형 개인전 좋음  - 보병전에 유리한 스킬이 많음

 - 포격전에서 칼리오페가 활약 가능
 - 팀전에선 칼리오페 외엔 지원스킬이 부족
소규모 팀전
좋음
대규모 팀전
보통
 맵유형 개활지 보통  - 중립건물 청소가 쉬워 시가전에 매우 강력
 - 셔먼과 레인저 사거리가 짧으니 개활지는 주의

 - 높은 장애물이 많으면 로켓이 걸림
시가전 매우 좋음
숲지 보통
자원관리
인력관리 보통  - 레인저가 바주카를 쓰면 탄약소모가 커짐

 - 보병 무장이 끝나면 탄약에 여유가 있는 편
 - 칼리오페와 셔먼은 연료소모가 적당함
탄약관리 나쁨
연료관리 보통

 

핫픽스에서 후방부대 총류탄의 사거리가 40에서 35로 짧아졌습니다. 삼일천하

 

 

Notice. 여기에 기재된 모든 수치나 활용법은 패치로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운용법과 평가는 개인적인 분석이니, 플레이 성향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내용에서 오류나 보완할 부분이 있으면 제보 바랍니다.

 

  1. 소령 정찰기로 위치 파악 정도는 가능하지만, 지속적으로 시야를 밝힐 수가 없어 포병유닛의 산탄도를 줄이기 어렵습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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