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원 60(스케일 옵션 '보통' 기준으로 편성되는 인원 수) 건물 목조성벽(도시LV2), 감시초소(민병대LV1)(병사를 고용하기 위해 필요한 건물. 별다른 언급이 없으면 상위 레벨의 건물에서도 고용 가능)
탑승 fast pony : (빠른 조랑말 : 무게 1.25. 매우 빠른 이동 속도) pony : (조랑말 : 무게 1.25. 빠른 이동 속도) Heavy horse : (군마 : 무게 1.75. 보통 이동 속도) barded horse : (마갑을 입힌 말 : 무게 2. 느린 이동 속도) mailed horse : (쇠미늘 갑옷을 입힌 말 : 무게 2. 느린 이동 속도) armoured horse : (철갑을 입힌 말 : 무게 2. 느린 이동 속도) eastern armoured horse : (동방의 철갑을 입힌 말 : 무게 2. 느린 이동 속도) camel : (낙타 : 무게 1. 보통 이동 속도) elephant : (코끼리 : 무게 40. 느린 이동 속도)
근접공격력 5 (단창, 기병보너스+4) Light Spear : 단창 Spear : 창 (기병 돌격을 정면에서 저지할 때, 적의 기병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능력) Long Pike : 창벽 (창벽 대열 사용능력)
Armor Piercing : 장갑관통 (적의 갑옷 방어력을 절반으로 계산) Body Piercing : 몸관통 (사격이 적의 몸을 관통함) Area affects area : 범위공격 (사격이 광범위한 피해를 입힘) Attack may throw men into air : 적을 날림 (사격 명중시 적을 날려버림) Spear_bonus_x +4 +8 : 기병에 대한 보너스 (말, 낙타, 코끼리에 대한 공격 보너스)
돌격보너스 2 (돌격거리 30) (돌격을 하기 위한 최소 사정거리)
총방어력 4 (총방어력 = 갑옷방어 + 방어기술 + 방패방어) 갑옷방어 0(갑옷 방어력은 장갑관통 공격에 영향을 받음) 방어기술 1 (방어기술은 적의 사격 공격을 막을 수 없음) 방패방어 3 (방패는 정면과 좌측의 공격만 막을 수 있음)
체력 1(유닛의 생명력. 체력이 0이 되면 사망. 스태미너와 다른 개념) 사기 3 (유닛의 사기치. 사기가 0이 되면 패주) 피로 2(더운 지방에서 싸울때 지치는 정도. 높을 수록 잘 지치게 됨)
무기업그레이드 +1 (도공길드)(무기업그레이드를 위해 필요한 건물) 갑옷업그레이드 +1 (패드아머) (갑옷업그레이드 수준)
약간의 훈련을 받고 창과 방패, 경갑옷으로 무장한 이 부대는 적의 공격으로부터 도시나 도로를 방어하기 위해 편성됩니다. 이들의 투입은 수성전에는 유용하지만 야전에서는 좋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유닛의 설명)
폴란드의 마을 민병대는 기병에 약간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짧은 창과 작은 방패를 장비한 경무장 보병으로, 초반 방어와
확장을담당합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므로 초반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전장에서 신뢰할 만한 수준의 병사가 아니며, 다른
지역의민병대와 달리 큰 방패가 아닌 작은 방패를 장비하고 있다는 점과 보통 스케일 옵션 기준으로 인원이 60명이라는
것이치명적입니다. 더구나 갑옷 수준도 북유럽의 민병대보다 떨어지므로, 이들 보다는 창병 민병대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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