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탈워 : 미디블 2]/[싱글플레이]

[싱글/연재] 초승달과 십자가 - 아스칼론 공략

by 구호기사 2008. 12. 7.
728x170

전쟁 준비로 바쁜 살라딘에게 한 이맘이 면담을 신청하였다.


살라딘 : 나를 보고자 한 게 누구인가?





바트라위 : 앗살라움 알레이쿰. 술탄.
저는 그레이트 이맘 바트라위라고 합니다. 줄여서 GIB 라고 부르죠.




살라딘 : (...으으...사막인데 왠지 추워...) 그런데, 그레이트 이맘께서 나에게 무슨 볼일이신지?





바트라위 : 술탄께서 아스칼론을 공략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살라딘 : 아니, 코란을 암송하고 예배드리는 일이라면 몰라도, 어떻게 이맘께서 전투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오?




바트라위 : 술탄이시여. 전장에서 싸우는 것 말고도 이맘이 도움이 될 일은 많습니다. 술탄의 인자한 통치는 만인의 귀감이 되고 있지만, 아직 이집트에선 파티마 왕조를 지지하는 구세력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살라딘 : 으음....그것은 확실히 그렇소.





바트라위 : 그래서 정통성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지하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술탄가의 통치자들이 지하드에 참여한 신성한 용사라는 것을 증명한다면, 아무리 파티마 왕조를 지지하는 자들이라도 쉽사리 반항하지 못할 것이옵니다.



살라딘 : 오오....그렇다면 이맘께선 도와주시겠소?





바트라위 : 미력하나마 팔레스타인의 평화를 위해 분골쇄신하겠습니다.






그레이트 이맘 바트라위는 전 무슬림 세력에 아스칼론에 대한 지하드를 선포하였다.

살라딘 : 아우야. 너는 지하드군을 이끌고 아스칼론을 공략하도록 해라. 난 동쪽의 예루살렘군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막겠다.




알 아딜 : 네, 형님. 맡겨주십시오. 기필코 지하드를 성공시키겠습니다.






아스칼론은 이미 몇개월동안의 포위로 지쳐 있었기에, 알 아딜이 이끄는 대군을 상대할 여력이 없었다.
기다리던 예루살렘의 원군은 살라딘의 견제로 아스칼론에 접근조차 못했기에, 아스칼론은 패배가 확정된 절망적인 저항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알 아딜은 압도적인 군세로 아스칼론을 손쉽게 정복하였다.
알 아딜은 살라딘의 명으로 아스칼론에서의 약탈이나 학살을 금하고, 무슬림들을 위해 파괴된 모스크를 재건하면서 명성을 얻었다.

바트라위 : 기뻐하십시오. 술탄가의 장군들이 지하드에 참가함으로써, 백성들의 지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덧붙여 이름있는 이슬람 용사들이, 지하드에 참가한 신성한 용사를 모시고 싶다고 찾아오고 있습니다.



알 아딜 : 호오... 기사도가 점점 오르는군요.





살라딘 : 잘 해내었다. 아우야. 이제 나는 예루살렘군을 공격할테니, 너는 후방에서 아스칼론을 탄탄하게 지켜다오.




알 아딜 : 맡겨주십시오. 형님. 지하드에서 얻은 명성 덕분에, 반항적인 파티마 반란군의 세력도 한 풀 꺾인것 같습니다.





또 하나 기쁜 소식이 살라딘에게 전해졌다.
알리아를 포위한 이집트군이 포위를 돌파하려 뛰쳐나온 적군을 제압하고 알리아를 점령하는데 성공한 것이었다.
이제 이집트와 예루살렘 왕국의 국경은 아스칼론과 알리아를 잇는 선으로 확장되었다.

아스칼론과 알리아가 정복되어 후방이 안전해지자, 살라딘은 정예 기병대와 약간의 보병대를 거느리고 예루살렘군을 공격하기로 마음먹었다.


살라딘 : 예루살렘 왕국의 보두앵 4세는 적이지만 대단한 인물이라고 들었다. 그가 대군을 통솔한다면 아무리 내가 대군을 거느리고 있어도 힘든 전투가 되겠지. 하지만, 예루살렘군이 보두앵 4세 밑에 모이기 전에 각개격파한다면 아무리 뛰어난 장군이라도 어쩔 수 없을 것이다.



살라딘은 보두앵 4세가 예루살렘을 지키느라 밖으로 나오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고, 예루살렘에 모여드는 군을 기동력을 이용해 각개격파하기로 마음먹었다.

살라딘 : 인샬라! 모든 것은 신의 뜻대로!





예루살렘 남쪽의 고원에서 살라딘과 예루살렘군의 첫 전투가 벌어지려 하고 있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