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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미군]

[공략/미국] COH2 : 레인저 분대 (Rangers)

by 구호기사 2021.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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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내용 비고
이름 레인저 분대 레인저스
(Rangers)
필요지휘관
중기갑 중대
도심강습 중대
Heavy Cavalry Company
Urban Assault Compnay
커맨드 포인트
3 CP  
분류 보병 정예보병 (Infantry Elite)
공수부대 (Aef Paratroopers)
경기관총 이동사격 (LMG User Fires on the Move)
비용 350 인력 충원 32 인력
인원 5인 인구 10 (분대기본 5 + 분대원 당 인구 1)
기본무기 M1 개런드 5정 M1 Garand x5 (무기 여유슬롯 3)
장착무기 톰슨 기관단총 4정
브라우닝 자동소총
M9 바주카
4x Tompson Submachine Guns (90 탄약)
BAR (60 탄약)  무기고 습득
M9 Bazooka (50 탄약)  무기고 습득
기본스킬 Mk 2 파편수류탄 지연투척
바주카 전문가
'Cooked' Mk 2 Frag Grenade (35 탄약)
Bazooka Experts (패시브)
베테런시 스킬 야전구급품 Field Medikit (패시브) 3베테런시 필요
베테런시 Vet ☆ (680)
Vet ☆☆ (1360)
Vet ☆☆☆ (2720)
스킬 재사용시간 -25%
쿨다운 -20%, 피격율 -29%
명중률 +25%, 수류탄 사거리 +25%, 야전 구급품 가능
성능 - 보병 기본 사거리 (기본 35)
- 보병 기본 시야  (35)
- 보병 기본 은신탐지 (10)
- 보병 기본체력 (80)
- 보병 기본장갑 (1)
- 0벳 피격율 -27% 보너스
- 2벳 피격율 -48.2% 보너스, 쿨다운 -20% 보너스
- 3벳 피격율 -48.2% 보너스, 쿨다운 -20%, 명중률 +25% 보너스
- 충원시간 6초
특이사항
외부 소환유닛
눈과 진흙에서 느려지지 않음
경기관총으로 이동사격 가능
추가 무기슬롯 (3개)

 

 

1. 무장

- 기본 무장 -

M1 개런드 (M1 Garand)

 

피해량 명중률
(근/중/원)
사거리 사거리 보정
(근/중/원)
관통력
(근/중/원)
기본 10
도탄 0
기본 71.3%/66.7%/57.5%
3벳 89.1%/83.4%/71.9%
0~35 6/16/35 1/1/1

 

조준
준비
조준
시간
조준보정
(근/원)
사격후
조준시간
사격딜레이
0.25~0.5 0.375~0.625 25%/200% 37.5% 없음

 

쿨다운 쿨다운 보정
(근/원)
재장전 탄창 이동
명중
이동
쿨다운
기본 0.5~1
2벳 0.4~0.8
70%/125% 2.1~2.8 8~9 60% 125%

 

2021. 지휘관 패치에서 새롭게 변경된 기본 무장입니다. 원래 레인저는 공수 카빈을 사용했는데, 패치로 M1 개런드를 기본무장으로 들고 나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M1 개런드는 .30-06 스프링필드탄(7.62mm)을 사용하는 미국의 반자동 소총으로, 일반 보병들에게 지급된 제식소총입니다. 탄창식이 아닌 클립식으로 총 8발을 장전하여 연속으로 발사가 가능했는데, 8발을 사격하면 특유의 '팅~'하는 소리와 함께 클립이 튕겨나가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게임에서도 화면을 확대하면 들을 수 있습니다.) 2차 대전 중에 만들어진 반자동 소총 중 가장 완성도가 높은 무기로, 화력, 명중률, 신뢰성 모두 평균 이상이었던 무기...

레인저가 사용하는 개런드는 소총병의 것보다 피해량이 높고, 원거리 명중률과 조준보정도 좋아서, 거리가 멀어도 안정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근거리 쿨다운 보정은 살짝 나쁘기 때문에, 근거리에선 소총병만큼 연사력이 빨라지진 않는 편... 공수카빈 쓰던 시절보다 장거리 교전능력이 훨씬 좋아졌기 때문에, 무리해서 거리를 좁히지 말고, 엄폐상태에서 장거리 교전을 벌이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다 이동명중 보정이 좋고, 반자동 소총이라 돌격해오는 적에 대한 저지 능력도 높아서,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기 좋습니다.

참고로, 레인저는 베테런시 명중률 보너스가 소총병보다 낮아서, 3벳 기준으로 근중거리 명중률이 소총병보다 낮습니다. 그래도, 원거리 명중률은 더 높다는데 위안을...

 

Tip. 레인저로 경기관총 노획에 성공했다면, 개런드 + LMG 조합의 원거리 특화 보병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추가 무장 -

톰슨 기관단총 4정 (4x Thompson Submachine Guns)   90 탄약   드랍불가

 

피해량 명중률
(근/중/원)
사거리 사거리 보정
(근/중/원)
관통력
(근/중/원)
기본 5
도탄 0
기본 57.5%/43%/20%
3벳 71.9%/53.4%/25%
35 10/19/30 1/1/1

 

조준
준비
조준
시간
조준보정
(근/원)
사격후
조준
연사력 연사력보정
(근/원)
연사
시간
연사보정
(근/원)
0.25~0.625 0.125~0.5 37.5%/250% 12.5% 12 100%/62.5% 1.5~2 100%/25%

 

쿨다운 쿨다운보정
(근/원)
재장전 탄창 이동
명중
이동
연사
이동
쿨다운
기본 0.875~1.125
2벳 0.7~1
62.5%/137.5% 2.1~3.2 5~6 65% 50% 37.5%

 

레인저는 4정의 톰슨 기관단총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톰슨 x4, 개런드 x1) 무기슬롯 2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걸 장착해도 무기슬롯 1개가 남습니다.

톰슨은 근거리에서 폭발적인 화력을 발휘하는 기관단총으로, 다른 기관단총보다 중거리 명중률이 좋아서, 약간 떨어진 거리에서도 안정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물론 기관단총이라 원거리 보정이 형편없기 때문에, 가급적 중거리 이내의 거리를 유지하는게 베스트. 장교가 사용하는 톰슨보다 성능이 훨씬 우수하며, 분대원 중 4명에게 화력이 몰빵되는 구조라, 사상자 1명까진 화력감소가 적다는 이점도 있습니다.

레인저는 공수부대보다 인원수가 적지만, 피격보너스가 매우 높고 수류탄도 있어서, 톰슨을 들려서 정예 돌격병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다만, 이동사격 명중보정이 다른 기관단총보다 나쁜 편이라, 접근했다면 정지해서 사격하는 것이 좋고, 전력질주나 연막같은 보조스킬이 없기 때문에, 다른 유닛이나 지휘관 스킬로 지원하거나, 장애물을 잘 이용하여 우회하는게 중요합니다.

참고로, 공수부대와 달리 무기스킬이 없어서, 조금 심심한 편...

 

Tip. 톰슨을 장착해도 무기슬롯이 하나 남기 때문에, 화염방사기를 노획하거나 BAR를 들려주면 화력을 더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더보기

2015. 9월 패치에서 톰슨의 중거리명중률이 2.5배, 장거리 명중률이 2배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덕분에 예전보다 먼 거리의 적에게도 효과적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무기고 무장 -

브라우닝 자동소총 (Browning Automatic Rifle)   60 탄약   드랍가능

 

피해량 명중률
(근/중/원)
사거리 사거리 보정
(근/중/원)
관통력
(근/중/원)
기본 8
도탄 0
기본 74.7%/57.5%/40.3%
3벳 93.4%/71.2%/50.4%
0~35 5/14/35 1.2/1.1/1

 

조준
준비
조준
시간
조준보정
(근/원)
사격후
조준
연사력 연사력보정
(근/원)
연사
시간
연사보정
(근/원)
0.125 0.125~0.375 75%/125% 50% 6 100%
(보정없음)
0.375~0.625 137.5%/100%

 

쿨다운 쿨다운보정
(근/원)
재장전 탄창 이동
명중
이동
연사
이동
쿨다운
기본 0.625~1
2벳 0.5~0.8
50%/125% 3.3 5 70% 50% 10%

 

병영에서 무기고를 해금하면(150 인력 15연료)  본진 무기고에서 탄약을 지불하여, 브라우닝 자동소총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무기를 장착하지 않았다면, 최대 3정까지 들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선 돌격소총과 흡사한 무기로, 이동사격이 가능한 연사무기입니다. BAR는 일반적으로 중거리에서 전투효율이 가장 좋으므로, 이동사격 보정이 좋은 걸 이용하여, 돌격 후 유리한 거리를 확보하고 교전하면 좋습니다.

레인저가 BAR를 들어도 기본성능은 소총병과 똑같고, 베테런시 보너스가 낮아서 3벳 기준으론 소총병 하위호환이 되기 때문에, BAR만 들려주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대신, 톰슨을 장비하고 남은 무기슬롯에 추가로 들려주는 것은 괜찮은 편... 톰슨을 들려주면 돌격병으로 써야 하는데, BAR가 개런드보다 중근거리 화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화력을 좀 더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반면에 톰슨없이 BAR만 들려주는건 탄약 낭비도 심하고, 효율도 별로이기 때문에, 그만한 탄약 여유가 있다면 소총병이나 후방부대를 무장시켜 줍시다.

 

Tip. 다른 드랍되는 무기들의 드랍율은 33%인데, BAR의 드랍율은 2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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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7월 패치에서 BAR 업그레이드와 바주카 업그레이드가 통합되어, 150인력 15연료로 두 무기의 무기고를 개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연료를 아끼기 위해 BAR와 바주카 중에 택일해서 언락하는 경우가 많아, 미국의 전술이 매우 경직되어 있었기에 이루어진 변경점인듯... 덕분에 자유롭게 무기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보병전을 유연하게 풀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5. 9월 패치에서 이동사격 보정이 60%에서 70%로 상승했고, 이동사격시의 쿨다운 보정이 0.25에서 0.1로 감소하여, 이동사격의 효율이 무척 좋아졌습니다. 덕분에 적극적으로 돌격소총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1. 2월 패치에서 BAR의 드랍률이 33%에서 20%로 감소하여, 적에게 헌납할 리스크가 줄어들었습니다.

 

 

M9 바주카 (M9 Bazooka)   50 탄약   드랍가능

 

피해량 명중률
(근/중/원)
사거리 사거리 보정
(근/중/원)
관통력
(근/중/원)
기본 34
보병 25.5
건물 100
차량 100
도탄 25
기본 6.3%/4.8%/3.4%
3벳 7.9%/6%/4.25%
보병 3.2%/2.4%/1.7%
보병 3벳 4%/3%/2.1%
0~35 -1/-1/-1 160/150/140

 

조준
준비
조준
시간
조준보정
(근/원)
사격후
조준시간
사격딜레이
0.625 0.625 100%/100% 125% 없음

 

쿨다운 재장전 탄창 산탄도
이동
명중
0 5.75 0 14 50%
(불가)

 

병영에서 무기고를 해금하면(150 인력 15연료)  본진 무기고에서 탄약을 지불하여, M9 바주카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무기를 장착하지 않았다면, 최대 3정까지 들 수 있습니다.

레인저는 무기슬롯이 3개라 바주카를 최대 3정까지 들 수 있는데, 초기버전에선 예능 플레이에 가까웠지만, 패치로 레인저 바주카 전문가(Bazooka Expert) 패시브가 추가되어 매우 쓸만해졌습니다. 일반적인 바주카보다 피해량과 관통력이 높은데다 3정까지 장착하므로, 모두 관통하면 단번에 300점의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 그래서, 대전차 보병으로 굴릴 생각이라면, 톰슨이나 BAR를 들려주지 말고, 바주카만 몰빵하는 편이 좋습니다.

레인저는 바주카 공수부대처럼 은신기습을 할 수 없어서, 사거리가 긴 적 전차가 후진으로 거리를 조절하면서 갉아먹으면 상대하기 난감해집니다. 그래서, 사거리가 긴 대전차 유닛으로 서포트 하거나, 포병으로 적을 갉아먹으면서 다이브를 유도하는 식으로 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대전차 총류탄같은 엔진손상 스킬이 없으므로, 소총병과 협동하여 전차를 상대합시다.

 

Tip. 도심강습 지휘관은 일시적으로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엄폐이동(Cover to Cover)을 쓸 수 있어서, 도망치는 전차를 추격하여 바주카를 먹여주기 좋습니다.

 

 

 

- 삭제된 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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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A1 카빈 (M1A1 Carbine)

 

2021. 지휘관 패치에서 기본무장이었던 M1A1 카빈이 삭제되고, M1 개런드로 대체되었습니다.

 

 

2. 스킬

- 기본 스킬 -

Mk 2 파편 수류탄 지연투척 ('Cooked' Mk 2 Frag Grenade)   35 탄약

 

피해량 조준준비 조준 투척딜레이 사거리
기본 80
도탄 0
0.125 0.125 투척전 0.619
투척후 0.25
기본 5~20
3벳 5~25

 

폭발범위 관통력 AOE판정
(근/중/원)
피해보정
(근/중/원)
4 기본 25
지뢰 35
1/2/3 100%/75%/25%

 

수류탄은 안전핀을 뽑고 놓으면 일정 시간 후에 폭발하는데, 이를 이용해 안전핀을 뽑고 놓았다 잡은 뒤 늦게 던지는 기술을 쿠킹(Cooking)이라고 합니다. 레인저는 이를 이용해 수류탄의 기폭시간을 앞당기는 지연투척이 가능합니다.

소총병이 사용하는 Mk 2 파편 수류탄과 성능이 동일하지만, 지연투척 덕분에 투척 후 폭발시간이 무척 빠릅니다. (일반 수류탄 대략 1.2초, 레인저 수류탄 0.75초) 초기버전에선 선딜이 긴 단점이 있었는데 패치로 일반 수류탄과 선딜이 같아져서, 소총병 수류탄의 상위호환이 되었습니다. 덤으로, 선행연구가 필요하지 않고, 2베테런시에 수류탄 사거리 보너스를 받아서, 탄약만 충분하면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킬... 대신 일반 Mk 2 수류탄보다 탄약이 5 더 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안전핀 빼고 기다리는데 왜 탄약이 들어가니...

근접전 위주로 운용하는 톰슨 레인저나, 대보병 능력이 떨어지는 바주카 레인저는 수류탄 의존도가 높아서,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재사용시간은 30초인데, 1베테런시를 달성하면 22.5초로 줄어듭니다.

 

Tip. 보병의 수류탄 경고대사는 투척이 시작될때 외치므로, 다른 곳에서 교전을 벌여 신경을 분산시킨 뒤에 던지면 성공률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더보기

잠수함패치로, 쿠킹 수류탄의 투척 선딜이 사라져서, 소총병과 동일한 속도로 투척할 수 있습니다. 대신, 기폭시간이 0.6초에서 0.7초 정도로 느려졌습니다.

 

 

바주카 전문가 (Bazooka Experts)   패시브

 

2019. 6월 패치로 바주카 전문가 스킬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레인저가 바주카를 들면, 다른 보병이 드는 것보다 더 강하다는 것을 표시해주는 스킬... 예전에는 이런 표시가 없어서, 공략을 안보면 바주카가 더 강해지는지 알 수가 없었기 때문에 넣은 듯 합니다.

 

 

- 베테런시 스킬 -

야전구급품 (Field Medkit)   패시브   3 베테런시 필요

 

레인저는 3베테런시를 달성하면, 교전 중이 아닐때 분대원의 체력이 초당 2.64 회복됩니다.

십자 아이콘이 달려 있는 것으로 판별 가능한데, 교전이 시작되면 곧바로 패시브 효과가 사라지며, 전투에서 벗어나 몇초 정도 대기하면 다시 자동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스킬 덕분에 레인저는 사망자 없이 체력만 소모된 상황이라면, 쉽게 원상복구가 가능합니다.

 

더보기

2021. 지휘관 패치에서 야전구급품 해금조건이 2 베테런시에서 3 베테런시로 변경되었습니다.

 

 

 

3. 운용

레인저는 특정 지휘관을 선택하면 소환할 수 있는, 정예보병입니다.

 

'레인저'는 미국이 초창기부터 써 온 명칭이지만, 현대적인 의미의 레인저 부대는 2차대전 때 창설되었습니다. 코만도의 영향을 받은 특수작전 부대로 창설되었으며, 주요 전투에 참가하여 많은 전공을 세웠습니다. 부대의 구호는 '레인저가 앞장선다!(Ranger lead the way!)' 였는데, 구호에 걸맞게 선봉에 앞장 선 것으로 명성이 높은 편... 게임에선 철모 뒤에 숫자 5가 쓰여 있기 떄문에, 노르망디 상륙작전과 벌지 전투에 참여한 5 레인저 대대로 추정됩니다.

 

정예보병답게 기본 전투력은 소총병의 상위호환에 가깝습니다. 소총병의 개런드보다 성능이 뛰어난 개런드를 기본무장으로 들고 나오며, 0벳부터 높은 피격보너스를 받아서 소화기에 매우 잘 버팁니다. 또, 수류탄도 해금 필요없이 바로 지연투척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무기슬롯도 3개라서 성장 기대치도 높습니다. 바주카 전문가 특성이 있는 것은 덤... 대신, 대전차 총류탄이 없기 때문에, 소총병을 완전히 대체하기 힘들고, 충원비가 미국보병 중에서 가장 비싸서, 소모전을 벌이면 인력부담이 매우 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레인저의 높은 피격보너스는 소화기에 유효하지만, 피격 보너스를 무시하는 저격이나 폭발공격에는 무력하니, 해당 공격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레인저는 탄약을 주고 톰슨을 장비하거나, 무기고에서 무기를 집을 수 있는데, 어떤 무장을 하느냐에 따라 운용법이 달리지므로, 전장의 상황이나 유닛의 조합 등을 보고 신중하게 선택합시다.

 

추가 무장을 하지 않고 기본무장인 개런드로 운영할 경우, 장거리 교전에 특화된 소총병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버전에선 개런드 말고 공수카빈을 썼기 때문에, 장거리 화력이 빈약하여 효율이 별로였지만, 무기가 리뉴얼되면서 생각보다 괜찮은 운용법이 되었습니다. 레인저의 높은 피격 보너스와 엄폐 보너스가 합쳐지면, 소화기에 정말 잘 버티므로, 오랜시간 꾸준하게 교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무리 가성비와 유지력이 좋아도 탄약 주고 무장하는 것에 비하면 화력이 떨어지므로, 폭딜이 필요할 땐 아쉬운게 단점입니다. 그래서, 개런드 레인저를 운용할 땐, 엄폐를 끼고 적의 어그로를 끄는 모루 보병으로 활용하면서, 다른 유닛으로 타격을 주는 식으로 협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인저가 추가무장을 하지 않으면 그만큼 탄약이 남으므로, 남는 탄약을 소총병과 후방부대에 몰빵해서 보병들의 질을 향상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만약 운좋게 경기관총 노획에 성공한다면, 추가무장을 할 필요없이 개런드+LMG 조합의 장거리 특화 보병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레인저는 경기관총으로 이동사격도 가능하므로, 다른 LMG 보병보다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LMG 흘리는지 매의 눈으로 관찰합시다.

 

톰슨을 장착한 레인저는 정예 돌격병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성능의 레인저 톰슨 4정의 화력으로, 접근만 하면 시원하게 적 보병을 갈아버릴 수 있습니다. 다만, 공수부대처럼 무기전용 스킬인 전술강습을 쓸 수 없기 때문에, 운영이 조금 심심한 편...  무기슬롯이 1개 남으므로, 운좋게 화염방사기라도 주우면 근접최강자가 될 수도 있고, 무기고에서 BAR를 한 정 더 들려줘서 화력을 끌어올릴 수도 있습니다. 레인저는 분대원 중 1명까진 사망해도 톰슨 갯수가 유지되며, 적에게 접근하는 만큼 수류탄을 사용할 기회도 많아서, 공격적으로 운용하고 싶을 때 괜찮은 무장입니다. 또, 톰슨은 다른 기관단총보다 중거리 명중률이 좋은 편이라서, 추축의 MP40 돌격병에 대한 카운터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레인저는 공수부대보다 피격 보너스가 높아서, 돌격할 때 공격을 받아도 소모가 적습니다. 대신, 충원비가 비싸서, 사상자가 너무 많아지면 인력소모가 부담될 수도 있으니 주의... 거기다 전력질주나 연막같은 접근 보조 스킬이 하나도 없어서, 사격을 맞아가면서 정면으로 돌격하면, 제대로 화력을 투사하기전에 갈려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장교나 후방부대로 연막 총류탄을 쏴 주거나, 박격포나 HMC의 연막포격을 적절히 이용해 주는 것이 좋고, 다른 보병으로 먼저 교전한 뒤, 톰슨 레인저를 후진입 시키는 식으로, 덜 맞고 접근하는 테크닉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톰슨은 화력은 화끈하지만, 엄폐끼고 개런드로만 교전하는 것보다 충원비 부담이 매우 커지는게 단점입니다. 그래서, 2베테런시까진 개런드만 쓰다가, 2벳 찍고 피격 보너스의 정점을 찍은 뒤, 톰슨을 장비시키는 것도 괜찮은 편...

 

바주카를 장비한 레인저는, 정예 대전차 보병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는 바주카 전문가 패시브가 있어서, 일반 보병이 사용하는 바주카보다 성능이 뛰어나고, 3정까지 장비할 수 있어서, 화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래서, 높은 인구요구치와 비싼 충원비만 감당하면 괜찮은 대전차 보병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수부대처럼 은신 기습이 불가능해 사거리가 긴 전차에 취약하므로, 단독으로 운용하기 보단 다른 대전차 유닛과 협동하면서 교전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바주카는 중위 빌드의 빈틈을 줄이기 위해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위 빌드는 대전차포를 생산하지 못해서 4호전차 타이밍에 약점을 보이게 되는데, 바주카 레인저로 4호전차를 상대하면서 전차가 나올때까지 시간을 끌어주면, 안정적으로 중위에서 소령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장기전에선 전차 다이브에 취약한 잭슨이나 M8A1, 칼리오페 근처에 배치하여, 적 전차의 난입을 저지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 레인저는 엔진파괴 스킬이 없기 떄문에, 소총병과 협동하여 전차를 상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인저를 사용할 수 있는 지휘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기갑 중대 - 소총병 방어시설 + 레인저 + 퍼싱을 조합하는 스타일

도심강습 중대 - 후방부대 총류탄 + 레인저 + 불도저 셔먼 + 칼리오페를 조합하는 스타일

 

중기갑 지휘관은 견실하게 운영하기 좋은 지휘관으로 소총병들이 샌드백을 설치할 수 있으므로, 개런드 레인저를 운용하기 편합니다. 또, 지휘관 스킬로 연막 투하가 가능하므로, 톰슨을 들려서 돌격병으로 쓰기도 좋은 편... 바주카는 퍼싱이 나올 때까지의 빈틈을 보완하는 용도로 쓸 수 있지만, 이동속도를 향상시키는 스킬이 없으므로 수동적으로 운영해야 합니다. 대신, 중기갑 지휘관이 제병협동(Combined Arms) 스킬을 사용하면, 차량과 거리 30 이내로 근접 시, 명중률에 +30%, 재장전에 -20% 보너스를 받아서, 레인저의 화력을 극한까지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도심강습 지휘관은 엄폐이동(Cover to Cover)을 사용하면 지속시간 동안 전력질주를 쓴 것처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므로, 톰슨을 들려주고 돌격하거나 바주카를 들고 적 전차를 추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엄폐이동으로 연막을 떨어트려 상대의 제압유닛을 무력화시키기도 좋은 편... 전체적으로, 중기갑 지휘관보다 바주카 레인저를 쓰기 좋은 편인데, 대보병은 불도저 셔먼과 칼리오페로 충분한데다, 상대가 칼리오페를 잡기 위해서 무리하게 전차를 밀어넣는 경우도 많으므로, 전차 저지력이 높은 바주카 레인저가 꽤 효과적입니다. 물론, 개런드나 톰슨으로 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상황이나 조합에 맞춰서 무장을 선택합시다.

 

아쉽게도 M1919A6과 레인저를 조합할 수 있는 지휘관은 없습니다. 그래서 LMG 레인저를 쓰고 싶으면, 상대가 드랍한 경기관총을 노려야 합니다.

 

레인저는 많은 미국유저들이 기다린 유닛이었지만, 초기엔 공수부대의 무기와 스킬 짜집기로 만들어진 터라, 아쉬움을 많이 남겼습니다. 그나마, 지금은 고유 무기를 쓰게 되면서, 약간이나마 차별화 되었지만, 스킬은 여전히 성의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 편... 차후 공수 짭퉁인 수류탄 스킬 외에도, 다양한 유틸성 스킬이 추가되길 기원해 봅니다. 던 오브 워3 만드는데 온 힘을 쏟다가 그만...

 

 

 

- 지난 패치내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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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12월 잠수함 패치에서 레인저 분대원의 인구요구치가 1.6에서 2로 상승하여, 분대 인구요구치가 8에서 10으로 증가하는 너프를 맞았습니다. 이 때문에 유지비 부담이 커졌으니 너무 많은 수를 유지하지 맙시다.

 

2016. 6월 패치에서 제압 패치에서 모든 보병들이 제압당했을때 수류탄 투척 사거리가 33%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레인저 분대는 연막 총류탄을 쓸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2017. 12월 패치에서 레인저의 분대원당 인구요구치가 2에서 1로 줄어들어, 중화기 노획의 부담이 줄어들었습니다. (분대 인구요구치는 이전과 동일)

 

2019. 6월 패치에서 레인저가 크게 버프되었습니다. 소환가격이 400인력에서 350인력으로 줄어들었고, 피격시 데미지 10% 감소 패시브가 삭제된 대신, 기본 피격율 보너스가 20%에서 27%로 상향되었습니다. 또, 레인저 바주카가 공수부대 바주카와 성능이 동일해지면서, 3 바주카 레인저도 매우 쓸만해졌습니다. 뎀감 패시브 삭제는 아쉽지만, 가격할인과 바주카 상향이 크게 체감이 되는데다, 피격율 보너스가 소화기 상대로는 뎀감보다 이득이라 전체적으로 쓰기 편해졌습니다.

 

 

- 최근 패치내역 -

2021. 지휘관 패치에서 레인저의 성능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기본무장이 공수부대 카빈에서, 레인저 전용의 M1 개런드 데이터로 변경되어, 완전히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게 되었고, 베테런시 보너스도 조절되었습니다.

 

1. 소총병 개런드보다 피해량 2점이 높은 10점의 피해

2. 소총병 개런드보다 원거리 명중률이 5.75% 높은 57.5% 명중률

3. 소총병 개런드의 원거리 조준보정 250%보다 낮은 200% 보정 (원거리 조준을 더 빨리 함)

4. 소총병 개런드의 근거리 쿨다운 보정 50%보다 높은 75%의 보정 (근거리 연사를 더 느리게 함)

5. 야전구급품이 2베테런시에서 3베테런시로 이전

6. 2베테런시의 명중률 +25% 보너스가 3베테런시로 이전

7. 3베테런시의 쿨다운 -20% 보너스가 2베테런시로 이전

8. 3베테런시의 피격율 -29% 보너스가 2베테런시로 이전

 

전체적으로 공수카빈을 쓸 때보다 원거리 DPS가 크게 향상되었는데, 원거리 명중률도 공수카빈보다 상승해서 안정적으로 피해를 주기 좋아졌습니다. 대신, 근중거리 DPS는 공수카빈을 쓸 때보다 크게 하락한 편... 그래서, 개런드 위주로 운영할 떈 돌격하지 말고, 엄폐끼고 최대사거리에서 교전하는 것이 효율적이 되었습니다.

 

베테런시도 조절되었는데, 명중률과 야전구급품이 3벳으로 밀려난 대신, 쿨다운과 피격보너스가 2벳으로 당겨졌습니다. 야전구급품이 3벳으로 밀려난 것은 아쉽지만, 전투보너스 2개를 일찍 받을 수 있게 되어서 변경된 것이 이득... 특히 피격 보너스를 빨리 받으므로, 전보다 인력소모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상향된 편인데, 이제 탄약이 없을 때도 어느정도 밥값을 해 주므로, 공수부대와 차별화된 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추가무장에 필요한 탄약을 모은 뒤에 불러내야 하는 공수부대와 다르게, 급할 떄 바로 불러내서 전투에 투입해도 무리가 없기 때문... 이제 노잼 스킬만 손봐주면 됩니다.

 

 

Notice. 여기에 기재된 수치나 활용법은 패치로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COH2는 데이터가 매우 복잡해서, 언급을 생략된 데이터도 많습니다.
내용에서 오류나 보완할 부분이 있으면 제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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